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연인', 전체 프로그램 화제성 3주째 1위..안은진·남궁민 출연자 화제성 1·2위 '굳건'

  • 한해선 기자
  • 2023-10-30

MBC 금토드라마 '연인'이 드라마+비드라마 전체 프로그램 화제성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30일 발표한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화제성 순위에 따르면 MBC 금토드라마 '연인'(기획 홍석우/연출 김성용 이한준 천수진/극본 황진영)은 드라마+비드라마 포함 전체 프로그램 화제성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지난 10월 13일 '연인' 파트2 방송 시작 이후 줄곧 화제성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3주 연속 '연인'의 주연인 안은진 배우가 1위 이어 남궁민 배우가 2위 그리고 김윤우 배우가 12위에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 전체 뉴스기사 수 1위, 동영상 조회수 1위, VON 게시글 수/댓글 수 분야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TV화제성 기록 모든 분야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6회 방송에서는 이장현(남궁민 분)과 유길채(안은진 분)의 사랑은 더 깊어졌지만, 또 다시 안타까운 이별을 할 수밖에 없는 슬픈 운명이 그려졌다.

홍타이지(김준원 분)가 사망한 이후, 각화(이청아 분)의 이장현(남궁민 분)에 대한 집착은 점점 커져갔다. 각화는 이장현에게 유길채(안은진 분)를 조선으로 보내지 않으면 이장현과 조선 포로들을 모두 묻어버리겠다고 협박했다.

결국 이장현은 유길채에게 마음에도 없는 모진 말을 내뱉으며 이별을 고했다. 길채가 장현의 부상을 이유로 애써 이별을 미루려 하자 장현은 "서방까지 있는 여인이 염치란 걸 모르시오"라며 더욱 차가운 말로 길채를 밀어냈다. 지금까지 몇 번이고 이장현을 위험에 빠뜨렸다는 걸 안 유길채는 이장현의 말대로 이별을 택했고 "고맙습니다. 그리고 참 미안합니다" 말하며 돌아섰다.

그렇게 유길채는 소현세자(김무준 분)가 조선으로 향하는 길에 함께 떠났다. 유길채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뒤돌아봤지만, 이장현을 찾을 수 없었다. 잠시 후 나타난 이장현은 "꽃처럼 사시오"라며 유길채를 향한 애틋한 진심을 되뇌었다.

그렇게 한양으로 돌아온 유길채는 '오랑캐가 묻었다!'는 사람들의 따가운 시선과 맞서야 했다. 뿐만 아니라 남편 구원무(지승현 분)가 그 사이 다른 여인을 부인으로 삼고, 임신까지 시켰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유길채의 얼굴을 보고 당황한 구원무는, 유길채가 심양에서 오랑캐에게 몹쓸 짓을 당하지 않았는지 물었다. 구원무에게는 유길채가 정절을 지켰는지가 가장 중요했던 것이다. 유길채의 아버지 역시 딸의 치욕을 씻어주겠다며, 유길채의 목을 조르기까지 했다.

다음날 유길채는 구원무에게 "오랑캐에게 욕을 당한 건 제 잘못은 아닙니다"라며 "심양에서 이장현 나리께 마음을 준 일은 미안합니다. 해서 이혼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혼 선언 후 당차게 돌아서는 유길채, 심양에서 유길채를 그리워하는 이장현의 모습이 교차되며 16회가 끝났다.

16회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남궁민 배우와 안은진 배우의 연기에 감탄사가!!! 힐링하게 만드는 드라마', '연인은 인생드라마예요. 요즘 같은 시대(인스턴트 사랑)에 빛 같은 드라마입니다', '연기 멋있다^^ 연인 또 기다려진다', '연인은 기다렸다가 볼 정도로... 너무 애절하고 감동적이에요' 등 드라마에 대한 호평과 기대감이 꾸준히 나타나고 있다. 특히 '연인' 16회 요약본 영상은 하루만에 68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연인'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MBC 금토드라마 '연인' 매주 금토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3년 10월 23일부터 29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19개, 비드라마 167개를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화제성 점수를 집계한 결과이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