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인스타 팔로워 참여율 전 세계 1위

  • 문완식 기자
  • 2023-10-31

방탄소년단(BTS) 진이 전 세계에서 인스타그램 팔로워 참여율이 가장 높은 유명인으로 나타나며 군복무 중에도 눈부신 인기를 자랑했다.





진은 최근 StarNgage가 발표한 전 세계에서 Instagram 계정 참여율이 가장 높은 유명인이다. 진 팔로워들의 ER(engagement rate, 참여율)은 26.71%로 상위 1000명의 인플루언서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팔로워 중 봇이나 페이크 계정 등이 아닌 실제 사람의 참여율이 독보적인 수치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진은 지난 10월 2일 StarNgage가 발표한 한국 상위 인플루언서 1위에 올랐다. 진은 압도적인 참여율인 26.7%로 최강의 인기와 영향력을 입증했다.





진은 지난 9월 19일에도 시장 조사 마케팅 플랫폼 StarNgage가 발표한 한국 톱 아트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2023(Top Instagram Influencers and Instagram Users in 2023, Korea/Art) 랭킹 1위에 올랐다. 지난 8월 18일에는 StarNgage+가 발표한 Top 1000 뮤직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Top 1000 Music instagram Influencers) 순위에서 솔로 중 1위를 차지했다. 26.76%라는 독보적인 참여율을 기록한 진은 전체 랭킹으로는 1위인 방탄소년단 공식 계정에 이어 TOP2를 차지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최고의 인기를 뽐냈다.





진은 '2023년 1분기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K팝 아이돌'에 올라 '소셜킹' 면모를 빛냈다.





진은 미국 소비자 시장정보 플랫폼 '넷베이스 퀴드'(NetBase Quid)가 발표한 '2022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 TOP2이자 솔로 아티스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진은 지난해 4월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서 전 세계 남성 개인 중 가장 많이 언급된 첫 번째 아티스트, 지난해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 BBMAs)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 1위에 올랐으며 지난해 2월과 3월, 재작년 7월의 1위를 포함, 총 4번의 1위를 차지하며 최고 글로벌 슈퍼스타로서의 위용과 영향력을 과시했다.





한편 지난 10월 28일 발매 1주년을 맞은 진의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은 전 세계 팬들의 역대급 서포트와 기부가 줄을 이으며 뜨거운 축하를 받았다. 스포티파이와 아이튠즈 차트 등 세계 곳곳의 음원 차트에서 '디 애스트로넛'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디 애스트로넛'은 한국음악콘텐츠협회(KMCA) 공인 솔로 싱글 최초의 밀리언셀러에 등극하고 미국 최고의 음악 잡지 롤링스톤지(Rolling Stone) '2022년 최고의 노래 100'에서 아시아 솔로 중 최고 순위에 오르는 등 전 세계 차트를 휩쓸며 훌륭한 음악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