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부담감 느껴"..'서울의 봄' 황정민, 전두환 빙의한 파격 비주얼

  • 김나연 기자
  • 2023-11-06
영화 '서울의 봄'이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에서 일어난 신군부 세력의 반란을 막기 위한 일촉즉발의 9시간을 그린 영화 '서울의 봄'이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메인 포스터는 전두광(황정민 분)의 권력을 향한 욕망과 이태신(정우성 분)의 나라를 지키려는 신념이 부딪히며 뚜렷한 대비를 이룬다. 특히, 황정민의 강렬한 변신으로 화제를 모았던 전두광의 얼굴이 처음 정면으로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는다. 마치 먹잇감을 노리는 맹수와 같은 눈빛은 군사반란을 계획하는 전두광의 탐욕을 보여준다. 이에 맞서는 이태신은 군사반란을 막아내겠다는 의지와 신념이 가득한 표정으로 전두광과의 팽팽한 대치를 예고한다.

대사 한 마디 없이 화제를 모았던 론칭, 티저 예고편에 이어 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드디어 캐릭터들의 생생한 육성을 들려준다. 보안사령관이자 군내 사조직의 리더로 군사반란을 꾀하는 전두광이 이태신을 회유하려고 하자 "대한민국 육군은 다 같은 편입니다"라고 받아치는 이태신과, 그의 말에 "그렇습니까?"라며 불쾌한 기색을 드러내는 전두광 사이의 짧은 대화로 느껴지는 두 사람의 대립은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감을 자아낸다.

이어, 12.12 군사반란이 일어난 후 순식간에 전운이 감도는 혼돈에 휩싸인 서울의 모습도 공개됐다. 전두광이 지휘하는 반란군과 어떻게든 이를 막으려는 이태신을 비롯한 진압군은 팽팽하게 대립하며 대한민국의 운명을 가른 일촉즉발의 9시간을 예고한다.

점차 긴장이 고조되는 군사반란 당일의 분위기를 담아낸 메인 예고편의 압권은 "실패하면 반역, 성공하면 혁명 아닙니까"라고 외치며 입술까지 떨리는 전두광의 폭발적인 연기다. 처음에 부담감을 느꼈다는 황정민의 걱정이 무색하게 소름 돋는 연기로 또 한 번 독보적인 악인 캐릭터의 탄생을 알린다.

한편 '서울의 봄'은 오는 22일 개봉한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