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케플러 강예서, 올해 수능 응시..대입 도전 "연기·음악 전공 희망"

  • 윤성열 기자
  • 2023-11-10
걸 그룹 케플러(Kep1er)의 막내 강예서가 대입에 도전한다.

10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강예서는 오는 16일 서울의 한 학교에서 진행되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에 응시할 예정이다.

2005년 8월생으로 만 18세인 강예서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리라아트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며, 올해 수능 응시 대상자다. 최근 들어 연예 활동에 전념하고자 대입 도전을 미루고 수능 응시를 포기하는 아이돌 가수들이 늘고 있지만, 강예서는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수능에 도전하기로 했다. 공부와 일을 병행하며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각오다.

강예서는 현재 연기과 또는 실용음악과 전공을 희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예서는 지난 2021년 10월 종영한 Mnet 경연 프로그램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이하 '걸스 플래닛999')을 통해 케플러 멤버로 데뷔했다. 9인조 다국적 그룹인 케플러는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영향력을 나타내고 있다. 강예서는 '걸스 플래닛999' 참가 전 걸 그룹 큐티엘, 프리티지, 버스터즈 멤버로도 활동했다.

아역 배우로도 일찌감치 연기 경험을 쌓기도 했다. 2010년 드라마 '황금 물고기'에 조연으로 출연해 연기자로 데뷔한 그는 이후 '웃어요 엄마', '브레인', '한반도', '천사의 선택', '대왕의 꿈', '어비스', '바람피면 죽는다', '보쌈-운명을 훔치다'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영화 '7번방의 선물', '콩나물', '용서' 등에도 출연했다. 특히 지난 2013년 '7번방의 선물'에 경찰청장의 딸 지영 역을 맡아 얼굴을 알렸다.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