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오래오래 사랑하자!" 방탄소년단 뷔가 만든 '보라해'(I Purple You) 7주년 전 세계 팬들 축하+기부

  • 문완식 기자
  • 2023-11-13
방탄소년단(BTS) 뷔가 만든 '보라해'(I Purple You) 탄생 7주년을 맞아 전 세계 팬들이 축하와 기부로 기념했다.

방탄소년단의 상징이 된 보라색과 '보라해'는 멤버들과 팬들의 결속을 다질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강력한 파급력을 발휘하고 있다.

'보라해'는 지난 2016년 팬미팅에서 팬들의 보랏빛 아미밤 이벤트에 감동한 뷔가 만들었다.
뷔는 "여러분 보라색깔의 뜻이 뭔지 아세요? 빨주노초파남보에서 보라색이 마지막 색깔이잖아요. 보라색은 상대방을 믿고 서로 오랫동안 사랑하자는 의미인데요. 네, 제가 방금 지었어요. 그 뜻처럼 오랫동안 함께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라고 즉석에서 만들었다.

이날 이후 방탄소년단과 팬들은 '보라해'란 말로 사랑, 그 이상의 감정을 공유하게 돼 더 결속됐으며 보라색은 방탄소년단을 상징하는 색상이 됐다. 방탄소년단이 가는 전 세계 각국의 랜드 마크는 보랏빛 조명으로 환대했으며 캠페인 및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에도 활용되고 있다.
뷔는 멤버 제이홉이 "본인이 직접 만든 보라색 하트가 우리의 상징이 된 것에 대해 기분이 어때요?"라고 묻자 "저는 제가 만들었다고 생각안합니다. 아미가 그때 보라색을 들고 있어서 저는 말만 했을 뿐입니다"며 겸손하게 팬들에게 공을 돌렸다.

'보라해'는 해외 유력매체들도 주목했다.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는 "뷔가 이 감동적인 의미를 만들어 낸 후 팬들은 방탄소년단이 기념비적인 성공을 이루는데 보랏빛 물결로 응원해왔다"고 보도했다.

방탄소년단이 유니세프와 'LOVE MYSELF' 캠페인을 펼칠 때는 유니세프는 홈페이지에 "We here at UNICEF purple you!"라고 올리기도 했다.
뷔의 글로벌 연합 팬베이스 '뷔유니언'(V UNION)은 '보라해' 7주년을 맞아 오래오래 사랑하자는 뷔의 말에 영감을 받아 홈리스를 돕고 있는 영국의 단체 '셸터'(Shelter)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호주의 팬베이스 'BTS V Australia'는 노숙자, 정신적, 육체적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 노인, 난민 및 기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 단체 '아발론 센터'(Avalon_Centre)에 기부금을 전달해 선향 영향력을 전파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