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독전2' 오승훈, 300대1 뚫고 출연..감독 "얼굴과 목소리 사연 있어"

  • CGV용산=최혜진 기자
  • 2023-11-14
넷플릭스 영화 '독전2'(감독 백종열)의 감독이 오승훈을 새로울 얼굴로 캐스팅한 이유를 공개했다.

14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용산CGV아이파크몰에서 '독전2' 제작보고회사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백종열 감독을 비롯해 배우 조진웅, 차승원, 한효주, 오승훈이 참석했다.

'독전 2는 용산역에서 벌인 지독한 혈투 이후, 여전히 '이선생'을 쫓는 형사 원호(조진웅 분)와 사라진 락(오승훈 분), 다시 나타난 브라이언(차승원 분)과 사태 수습을 위해 중국에서 온 큰칼(한효주 분)의 독한 전쟁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다. 지난 2018년 개봉한 이해영 감독의 작품 '독전'의 미드퀄(전작 다루는 시간대 중간에 일어난 일을 다루는 작품)이다.

조진웅, 차승원이 전편에 이어 활약하고 한효주, 오승훈이 새로운 얼굴로 합류한다. 특히 오승훈은 300대1의 경쟁률을 뚫고 락 역을 꿰찼다.

이날 오승훈은 "오디션 합격 후 처음 대본을 봤다"며 "'독전'이 관객 입장에서 너무 좋았어서 ('독전2'도) 좋은 대본일 거라는 확신이 있었다. 락의 서사와 이야기가 잘 보여지는 거 같아 좋은 거 같다"고 말했다.

오승훈은 락 역을 연기하며 가장 신경 쓴 부분을 밝혔다. 그는 "이 친구의 삶과 서사에 집중했다. 많은 걸 표현하지 않는 친구라 어떤 걸 겪고 이런 사람이 됐나에 집중했다"고 전했다.

백종열 감독은 오승훈을 캐스팅한 이유를 공개했다. 그는 "굉장히 쟁쟁한 분들이 지원해 주셨다. 근데 제가 배우들의 소리에 집착한다"며 "(그런데 오승훈의) 소리가 얼마나 잘 전달되냐. 사연 있는 얼굴과 그에 매치되는 목소리가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독전2'는 오는 17일 공개된다.
CGV용산=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