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NTX "'피크타임' 송민호 조언, 당시 이해 못 했지만..덕분에 성장"

  • 강남=안윤지 기자
  • 2023-11-15
그룹 NTX(형진, 윤혁, 재민, 창훈, 호준, 로현, 은호, 승원) 멤버 로현이 그룹 위너 멤버 송민호의 조언을 생각하며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NTX는 15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성암아트홀에서 첫 번째 앨범 '오드 아워'(ODD HOUR)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앞서 JTBC 예능프로그램 '피크타임'에서 송민호는 NTX에게 "힘을 좀 빼야 한다"란 조언을 얻었다. 이와 관련 로현은 "그 피드백 받은 시간이 난다. 힘을 좀 뺐다는 말을 해줬을 때 이해를 못했다. 어떻게 해야 한다는 생각과 좋은데 약간의 자존감이 있었다. '난 센 게 좋은데 어떡하지'란 생각을 했고 유지했다. 그래서 모니터링을 많이 했다. 정말 힘이 많이 들어갔더라. 이 피드백이 없었다면 내게 어떤 변화가 있을지 모르겠다. 요즘에도 더 상기시키려고 한다"라고 털어놨다.

또한 "피크타임을 하면서 우리가 하는 게 맞다 싶었다. 사실 피드백 받는 것도 많지 않았다. 그런데 다른 팀도 만나고 우리 팀에 대한 평가를 많이 받다 보니 지양해야 할 부분을 알게 돼 우리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 수 있게 된 거 같다"라고 전했다.

승원은 "우리가 연습생 생활했는데 한 자리에 모여서 같이 올라오게 됐다. 경쟁 수단이 없어서 그거에 목말라 있었다. 피크타임하고 나서 말도 안 되게 늘었다"라고 얘기했다.

이번 신보 '오드 아워'는 듣다 보면 음악에 취해 시간의 흐름을 느끼게 되지 못할 것이라는 NTX의 포부가 돋보이는 앨범으로, 멤버 로현이 전곡 프로듀싱을 맡으며 음악 색깔을 새로이 개척하겠다는 다짐이 담겼다. 타이틀곡 '홀리 그레일'(Holy Grail)을 포함해 총 13곡이 수록돼 있다. 이날 정오 공개.
강남=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