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앰퍼샌드원 나캠든 "데뷔곡 '온 앤 온' 작사 참여..앞으로 다양한 곡 써보고파"

  • 용산=한해선 기자
  • 2023-11-15

FNC엔터테인먼트 신인 보이 그룹 앰퍼샌드원(AMPERS&ONE, 나캠든 브라이언 최지호 윤시윤 카이렐 마카야 김승모)이 오늘 데뷔한다.

앰퍼샌드원은 15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첫 번째 싱글 앨범 'AMPERSAND ONE'(앰퍼샌드 원)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앰퍼샌드원은 이날 오후 6시 타이틀곡 'On And On'(온 앤 온)을 발표하고 가요계에 데뷔한다.

데뷔 소감을 묻자 김승모는 "제가 꿈꾸던 데뷔를 하게 돼서 기쁘다"라고 인사했고, 카이렐은 "저희 멤버들에게 감사하다. 시작하는 것이니 멋지게 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말했다.

브라이언은 "상상만 하던 데뷔 쇼케이스를 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기대 많이해달라"고, 나캠든은 "데뷔할 수 있게 돼서 설레고 기쁘다.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 앞으로 다양한 무대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마카야는 "제가 데뷔하는 게 너무 신기하다. 멤버들과 데뷔해 너무 행복하다"라고, 윤시윤은 "연습생 생활을 하면서 주변에 데뷔한 분들이 많아서 부러웠는데 이번에 데뷔하게 돼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최지호는 "저도 데뷔만을 바라봤는데 앞으로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앰퍼샌드원'이란 팀명을 들었을 때의 소감을 묻자 최지호는 "이름에 기호가 들어간 게 신기했는데 뜻이 좋았다. 우리의 이름을 들으니 소속감이 들어서 좋았다"라고 했다. 김승모는 "뜻도 좋아서 만족스러웠다. 멋진 이름으로 데뷔해서 좋다"라고 덧붙였다.


첫 번째 앨범 '앰퍼샌드 원'에 대해 최지호는 "저희의 첫 번째 걸음을 내딛는 첫 번째 앨범이다. 하나 하나 멤버들이 모여서 하나로 도약하는 이야기를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김승모는 "이번 앨범엔 총 3곡이 담겼다. 저희의 풋풋하고 위트있는 매력을 느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타이틀곡 '온 앤 온'에 대해 윤시윤은 "'온 앤 온'은 때론 휘청거려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겠단 포부를 담은 곡"이라고 밝혔다. 나캠든은 '온 앤 온' 작사에 참여하게 된 과정을 묻자 "제가 감사하게도 타이틀곡 '온 앤 온' 작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는데 신기했다. 앞으로 다양한 곡을 써보고 싶고 오히려 욕심이 생긴 계기가 됐다.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앰퍼샌드원은 AOA, FT아일랜드, 씨엔블루, SF9, 엔플라잉, 체리블렛, 피원하모니를 배출한 FNC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이는 신인 보이 그룹. '앰퍼샌드원' 팀명은 'and'를 나타내는 기호 '&'인 Ampersand와 너, 나, 우리 모두 하나라는 뜻인 'ONE'의 합성어로, 하나, 하나, 하나가 모여 우리의 꿈을 이루고 하나가 된다는 의미가 담겼다. 멤버 나캠든, 최지호, 브라이언은 지난 4월 종영한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에 출연해 대중의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앰퍼샌드 원' 앨범에는 타이틀곡 '온 앤 온'을 포함해 청량한 멜로디, 챈트가 인상적인 미디엄 팝 밴드 스타일의 곡 'Sweet & Sour'(스윗 앤 사우어)와 중독성 있는 훅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팝 댄스곡 'Sheesh'(쉬쉬)까지 총 3곡이 수록됐다.

'온 앤 온'은 그루비한 베이스 리프와 매력적인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댄스곡. 모든 준비를 끝내, 그 어떤 것도 두려울 것이 없는 앰퍼샌드원이 때론 휘청거려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앞으로 더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멤버 나캠든이 작사에 참여했다.
용산=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