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컴백' &TEAM "데뷔 1주년, 멤버 개개인 강점·스타일·매력 성장했다"

  • 김노을 기자
  • 2023-11-16
그룹 &TEAM(앤팀, 의주 후마 케이 니콜라스 유마 조 하루아 타키 마키)이 데뷔 1주년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16일 일본 도쿄 롯폰기 힐스 아레나에서 &TEAM의 정규 1집 '퍼스트 하울링 : 나우'(First Howling : NOW)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린 가운데, 멤버들은 온라인 생중계로 국내 취재진과 만났다.

지난해 12월 데뷔한 &TEAM은 데뷔 앨범 '퍼스트 하울링 : 미(ME)', 미니 2집 '퍼스트 하울링 : 위(WE)'에 이어 이번 정규 1집을 통해 '퍼스트 하울링' 시리즈를 집대성하며 팀의 정체성을 굳힐 예정이다.

이날 후마는 데뷔 1주년을 앞둔 소감에 대해 "오디션을 거쳐 결성된 팀인지라 서로를 위하는 마음은 우리의 장점"이라며 "1년을 보내며 한 사람 한 사람 성장하고, 팀의 협력 정신은 더 성장한 것 같다"고 밝혔다.

하루아는 "개인적으로 다들 스스로의 강점, 스타일, 매력을 찾은 것 같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타이틀곡은 파워풀한 록 사운드가 인상적인 '워 크라이'(War Cry)로, 앤팀의 자유분방하고 강렬한 모습에 초점을 맞췄다. 반면 커플링곡 '드롭킥'(Dropkick)은 청량하고 경쾌하다.

또 다른 수록곡 '리얼리 크레이지'(Really Crazy)는 시티 팝(City pop) 감성을 풍긴다. 노랫말은 한국어 '진짜'와 '이상하다'라는 뜻의 일본어 '오카시이(おかしい)'를 활용한 합성어로 이뤄졌다.

이외에도 앤팀의 탄생을 알린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앤 오디션 - 더 하울링 -(&AUDITION - The Howling -)'의 시그널송 '더 파이널 카운트다운'(The Final Countdown), 파이널 라운드 미션곡이었던 '멜로디', '러닝 위드 더 팩'(Running with the pack) 등 총 18곡이 수록됐다.

한편 &TEAM의 정규 1집 '퍼스트 하울링 : 나우'는 지난 15일 발매됐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