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친정엄마 독립 못하는 아내.."장모님 분리 안돼" 분노[결혼지옥]

  • 윤상근 기자
  • 2023-11-18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에서 서로의 음악을 사랑했던 '뮤즈 부부'가 등장한다.

20일 방송되는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에는 남편의 피아노 소리를 사랑해서 결혼을 결심했다는 음악가 부부인 '뮤즈 부부'가 등장한다.

피아노 반주를 전공한 대만인 남편과 플루트를 전공한 한국인 아내는 아름다운 도시 프랑스 파리에서 반주자와 연주자 사이로 처음 만났다. 9살의 나이 차이도, 한국-대만의 국적도 극복할 정도로 서로의 음악을 사랑하며 평생 함께 연주하기를 꿈꿨던 두 사람은 어느새 결혼 8년 차로 프리랜서 음악가로서 고정적인 수입이 없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었다며 순탄치 못했던 과거를 고백한다.

게다가 남편이 졸업한 학교는 세계에서 10위권 안에 드는 유명한 음악 대학으로, 프랑스에 계속 있었으면 피아니스트로서 성공할 수도 있었지만, 한국에 와서는 자리 잡기가 힘들었다고 밝혔다. 그리고 현재는 본업과 상관없지만 오로지 돈을 벌기 위해 온라인 강의 영상을 판매하는 일을 해야 한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더하기도 했다.

반면, 아내는 결혼 기간 중 고정적인 월급을 받은 건 4번뿐이고, 심지어 남편이 송금해 주는 금액도 알고 있던 월급보다 110만 원을 초과하는 금액이라 영문도 모른 채 불안함을 느끼고 있다고 했다. 답답했던 아내는 남편에게 경제적인 상황에 대해 상의를 시도하며 왜 돈을 더 보냈냐고 묻지만, 남편은 "당신이 돈을 많이 보내면 좋아하니까"라고 할 뿐이었다.

다음 날, 부부의 집을 찾아온 건 아내의 친정어머니였다. 저녁식사 이후 세 사람은 어머니 명의로 대출받은 8000만 원 상환에 대해 상의했다. 어머니는 워낙 큰 액수기에 아내 명의로 갖고 있던 집을 처분해 빚을 갚자고 제안하고 아내는 자신의 명의로 된 집임에도 불구하고 "엄마랑 상의해야 한다"며 결정을 미뤘다. 이에 남편은 "아내와 장모님은 분리가 안 된다"며 불만을 터뜨렸다. 본인 명의의 집임에도 불구하고 어머니와 꼭 상의해야 하냐는 MC들의 질문에 아내는 상의해야 하는 이유조차 잘 모르겠지만,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와 분리가 어려웠다고 밝히면서 "결혼하기 전까지 엄마와 같이 잤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