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재능 있는 JK" 방탄소년단 정국 극찬한 '로미오와 줄리엣' 감독

  • 문완식 기자
  • 2023-11-20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재능 있는 아티스트'로 세계적인 감독의 극찬을 받으며 또 한 번 '월드 스타' 존재감을 빛냈다.

'로미오와 줄리엣'을 비롯해 '위대한 게츠비', '물랑루즈' 등을 통해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호주 감독 바즈 루어만(Baz Luhrmann)은 최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방탄소년단 정국을 언급하며 사진 1장을 게재해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바즈 루어만은 지난 3일 정국이 발매한 솔로 앨범 'GOLDEN'(골든)의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의 뮤직비디오 장면과 1996년 자신이 감독, 공동 각본, 제작한 대작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의 장면을 일치시켜 편집한 사진을 게시하며 뮤직비디오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엿보게 했고 보는 이들에게는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다.
또한 마지막 샷에서 검은 날개를 단 정국과 하얀 날개를 단 줄리엣(클레어 데인스)의 상반되는 분위기는 묘한 흥미로움을 자아냈다.

바즈 루어만은 "27년이 지난 지금에도 재능 있는 JK(정국)와 같은 신세대 아티스트들이 여전히 '로미오와 줄리엣'의 영향을 받는 것을 보는 건 정말 멋진 일입니다" 라는 글을 더했다.

앞서 'Standing Next to You' 뮤직비디오 감독 타누 무이노(Tanu Muino)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뮤직비디오 영상과 함께 "로미오의 내 버전♥ 당신과 함께 일하게 되어 정말 즐거웠어요 JK(정국), 모든 테이크가 완벽했어요!"라는 글로 정국을 로미오에 비유하기도 했다.

'Standing Next to You' 가사에는 '우리의 사랑은 그 무엇보다 깊기에, 어떠한 역경이 찾아와도 너와 함께하겠다'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한편 정국의 'Standing Next to You'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이후 18시간 만인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전 세계 인기 뮤직비디오 1위로 직행했고, 유튜브에서 글로벌 주간 뮤직비디오 1위에 오르며 전 세계 압도적인 인기와 폭발적인 화제성을 입증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