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지혜 지(智)-하늘 민(旻)' 방탄소년단 지민, 이름 뜻이 예쁜 아이돌 1위

  • 문완식 기자
  • 2023-11-20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이름 뜻이 예쁜 아이돌 1위에 선정됐다.

지민은 11월 5일부터 11월 11일까지 익사이팅 디시에서 진행된 '이름 뜻이 예쁜 아이돌은?' 설문에서 1위에 올랐다.

지민은 총 투표수 2만 4127표 중 1만 1967만표를 획득해 49.60%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지민의 매력으로는 62%의 '이끌리다'에 이어 '예쁜', '센스있는', '낭만적', '감성적' 순으로 지지를 받았다.

지민의 대표 이미지는 '진솔한모습을보이는', '넘사벽인', '춤선이풍부한', '화제를낳게하는', '상징적인', '급이다른' 등으로 나타났다.

지민의 이름은 지혜 지(智), 하늘 민(旻)을 사용하며 지혜가 하늘까지 닿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팬들 사이에서는 '지민은 이름도 하필 지민'이라고 말할 정도로 지민과 무척 잘 어울린다는 의견이 뒤따른다.

특히 지민은 아티스트로서의 뛰어난 실력에 아련하고 우수에 찬듯한 독특한 분위기, 지혜로운 언변과 더불어 어려움에 처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기부 및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팬들에게 이름만으로도 벅찬 감동을 선사한다.

이러한 사랑과 선한 영향력에 영감을 받은 팬들 또한 지민의 이름으로 국경과 인종을 초월한 기부와 나눔을 실천하는 모범 팬덤으로서 지민의 이름을 더욱 빛나고 가치있게 만들어 가는데 일조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