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이학주 "'연인', 이승기도 재미있게 봤다고..이다인, 촬영 중 임신소식 전해"[인터뷰②]

  • 한해선 기자
  • 2023-11-22

배우 이학주가 '연인'에서 이다인과 커플 연기를 함께한 소감과 이다인의 남편인 가수 겸 배우 이승기의 '연인' 시청 소감을 함께 전했다.

이학주는 2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모처에서 MBC 금토드라마 '연인'(연출 김성용, 천수진, 극본 황진영) 종영 인터뷰를 갖고 스타뉴스와 만났다.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 드라마. '연인'은 지난 8월부터 파트1 10회, 파트2 10회에, 인기에 따른 추가 1회 연장으로 총 21회가 방송됐고 지난 18일 종영했다.

'연인'은 역사 고증 속 아련한 사극 로맨스를 밀도있게 집필한 황진영 작가, 웅장한 스케일과 섬세한 감성을 두루 연출한 김성용 감독, 뜨겁게 호연한 남궁민과 안은진 등 배우들의 합이 어우러져 '연인 폐인'을 만들며 12.9%의 최고 시청률을 거뒀고 동 시간대 전 채널 및 금토드라마 1위를 차지했다. '연인'은 2023년 방영된 MBC 드라마 중 최고 성적은 물론, '웰메이드 사극'이란 호평을 얻었다.

이학주는 극중 군자의 절개와 충심을 중시한 성균관 유생 남연준 역을 맡았다. 연준은 양가 댁 애기씨 유길채(안은진 분)의 짝사랑 상대였지만 길채의 절친인 경은애(이다인 분)와 정혼했고, 양반이자 장사치인 미스터리한 사내 이장현(남궁민 분)과 줄곧 충심에 대한 다른 관점을 보였다. 엔딩에서 연준은 장현을 국가의 역적으로 오해해 추포하려다가 피투성이가 된 장현을 놓아줬고, 기억을 상실하고서 산속에 홀로 살던 장현은 자신을 찾은 길채와 뒤늦게 부부의 연을 맺었다.


-이다인과 커플 연기 호흡은 어땠나.

▶호흡이 너무 좋았다. (이다인과) 학교를 같이 다녔는데 그때는 학번 차이가 많이 나서 말을 많이 못 나눴는데 학교에 대해서 많이 얘길 나눴다. 되게 친해지고 배려를 많이 해줬다. 항상 카메라 뒤에서 펑펑 울고 그랬던 식으로 연기해준 게 기억에 남는다. 그 도움을 받아서 더 집중해서 연기할 수 있었다. 중간에 (임신) 소식을 전해와서 너무 축하했다.

-메이킹이나 SNS 현장 모습을 보면, 이다인이 항상 밝은 에너지를 보여준 것 같다. 파트너로 함께 연기하며 에너지를 많이 받기도 했을 것 같다.

▶너무 고마웠다. 굉장히 당차고 씩씩하다. 신을 만들어갈 때 의지도 많이 됐고 얘기도 많이 나눴다. 묵묵하게 뒤에서도 열심히 해줘서 고마웠다. 그러고 나서도 장난도 많이쳤다. 저도 장난기가 많아서 둘이 만나면 재미있었다.

-서로 신혼생활 얘기도 나눴는지.

▶서로 신혼생활에 대해서도 얘기하고 남편분은 재미있게 보시냐고도 물었다. (이승기가)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고 같이 본다'라고도 하더라.

-본인의 한복 자태는 만족했나.

▶한복이 되게 예쁘구나 싶었다. 색깔이 바뀌는 것에서도 시각적인 즐거움이 있었다.

-지방 촬영도 많았다. 결혼 후 바로 지방에 다니느라 아내가 아쉬워하진 않았나.

▶저는 엄청 지방은 아니었고 용인, 양주, 문경, 하동에 갔다. 걱정한 것보다는 많이 안 다녔다.


-이 작품을 통해 배운 것은 무엇이라 생각하나.

▶연준을 보면서 생각에 매몰될 수 있구나란 걸 배웠다. 자기가 느끼는 이상향과 감정으로 자신도, 은애도 상처를 받았고 쓸쓸한 처지가 됐다. 나도 그랬나 생각하게 됐다.

-엔딩 장면이 강렬했다. 스승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모습을 마주하기도 했는데.

▶연준이 미움받은 부분도 있지만 본인의 의도는 그런 게 하나도 없었어서 저도 쓸쓸했다. 주변에 남은 사람이 없었다. 연준이 '세상은 이래야 한다'고 하면서 최선을 다했는데 주변에 남은 사람이 없는 거다. '나는 밥버러지가 되고 싶지 않다'고 했는데 그 칼을 아내에게, 같은 민족에게 겨눈 게 아이러니했다.

-시청자로서 기억에 남는 장면은?

▶길채와 은애가 오랑캐에게 잡혔다가 그걸 씻어내는 장면이 인상에 많이 남는다. 장현과 길채의 사랑을 빼면 백성들의 고통, 여성들의 고통을 딱 드러내는 장면인 것 같았다. 장현이 길채에게 '안아줘야지'라고 하는 장면도 기억에 남는다.

-'연인'은 남궁민의 사극 로맨스 변신 성공작으로도 호평 받았다. 함께 연기하면서 남궁민의 연기 저력을 어느 부분에서 느꼈는지.

▶준비도 엄청 잘해오시고 현장에서 유연하게 가는데 계속 변주를 주고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하는 걸 보면서 '부럽다'란 생각이 들었다. 고민을 많이 하시는 것 같다. 어떻게 하면 새롭게 보일까도 고민하시는 것 같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