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온앤오프 효진, "'복면가왕' 다음 목표는 가왕..더 성장할 것"

  • 이승훈 기자
  • 2023-11-27
보이 그룹 온앤오프(ONF) 효진이 '복면가왕' 출연 소감을 전했다.

온앤오프 메인 보컬 효진은 지난 12일과 26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 '모르는 개 산책'으로 출연했다.

먼저 1라운드에서는 김현철의 '오랜만에'를 듀엣곡으로 선보여 포근한 감성과 설렘을 유발하는 꿀보이스로 단숨에 판정단의 귀를 사로잡았고, 그 결과 압도적인 표 차이로 2라운드에 진출했다. 이어진 2라운드에서는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무대를 준비, 애절한 감성과 섬세한 보컬로 곡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판정단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힌트 영상을 통해 오마이걸 효정이 깜짝 등장해 "작은 얼굴에 사슴 같은 눈망울이 매력 포인트이다. 매력적인 보이스의 감성 보컬"이라고 소개하며 가면 속 정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비록 아쉽게 2라운드에서 탈락했지만, 판정단으로 참여한 유영석은 1라운 후 효진의 보컬에 대해 "멋있다. 자기만의 독특한 바이브레이션이 있고, 기본기가 좋아 발라드도 잘할 것 같다. 전도유망한 실력을 갖췄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가면 속 정체가 공개된 후 윤상은 온앤오프의 'Moscow Moscow'를 언급하며 "클래시컬한 곡이다. 다들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다. 온앤오프 팬이라 인상 깊게 들었다"라고 밝혀 효진을 감동케 했다. 뿐만 아니라 'Moscow Moscow'는 방송을 통해 유재석 역시 좋아하는 곡으로 언급되며 화제를 모았던 곡으로, 이에 대해 효진은 "저희 노래를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까 신기했고, 군대 안에서 힘이 났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효진은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복면가왕을 준비하는 동안 많은 걸 느낄 수 있었고, 조금 더 성장한 것 같다"라며 "다음 도전에는 가왕 자리에 앉을 수 있을 만큼 지금보다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온앤오프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