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전한길 "대학 시절 학사 경고 '꼴찌'..전역 후 연애에 미쳐" [옥문아][별별TV]

  • 김지은 기자
  • 2023-11-29
한국사 일타 강사 전한길이 대학교를 다니던 시절에 학사 경고를 받은 경험이 있다고 밝혔다.

29일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전한길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전한길은 '대학 다닐 때 공부 잘 했냐'는 질문에 "1년간 공부에만 매진해서 부모님께 당당히 합격증을 드렸다. 보상심리가 있어서 대학만 가면 자유를 만끽하려고 했다"고 설명을 이어갔다.

이어 그는 "그래서 1학년 1학기 때 완전 놀아서 학사 경고 받고 꼴찌를 했다. 학과 사무실 가서 성적표를 보니까 40명 중에 37등이었다. 뒤에 세 명은 알고 보니 휴학이었다. 진짜 꼴찌였다"고 덧붙여 웃음을 유발했다.

그러면서 "대학교 1학년 때는 노는데 미치고 군대에선 그 생활에 미쳤다. 어쩔 수 없이 군대에 가야하지만 내 삶의 소중한 일부라고 생각해서 군대 생활도 마냥 즐겁게 했다"고 말했다. 또 그는 "군대 전역한 후 연애에 미쳤었다. 지금 아내다. 첫사랑이고 졸업 동기다"고 밝혀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후 전한길은 "지금은 강사니까 강의에 미쳐 있고, 오늘 방송하니까 여기에 미쳐있다. 뭘 하더라도 미쳐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의견을 전했다.
김지은 기자 | star@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