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스위트홈2' 이진욱 "송강과 대립신 힘들어..운동 그만하라고 부탁"

  • 성수동=김나연 기자
  • 2023-11-30
배우 이진욱이 '스위트홈' 시즌2에서 송강과 대립한 소감을 밝혔다.

30일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 시즌2의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 진영, 유오성, 김무열, 이응복 감독이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스위트홈' 시즌2는 욕망이 괴물이 되는 세상, 그린홈을 떠나 새로운 터전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자의 사투를 벌이는 현수와 그린홈의 생존자들 그리고 또 다른 존재의 등장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현상들까지 새로운 욕망과 사건, 사투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이진욱은 괴물을 인간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정의명이 몸에 들어와 모든 것이 달라진 편상욱이자 인간성을 상실한 특수감염인을 연기해 같은 얼굴, 다른 캐릭터로 완벽하게 변신한다.

그는 "제 캐릭터는 편상욱이지만 편상욱이 아닌 역할"이라며 "복잡하게 생각하면 한없이 복잡해지기 때문에 극 초반에는 정의명 역을 했던 김성철 배우의 도움을 받았다. 초반 대본을 읽어달라고 부탁해서 바쁜 와중에도 녹음본을 보내줘서 참고했다. 그렇다고 그 녹음본대로 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서 몸이 기억하는 편상욱을 꺼내 보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어 "눈빛 연기를 따로 연습하는 배우는 없을 거다. 근데 여러 가지를 준비하면서 눈빛이 만들어지는 것"이라며 "근데 거울 보고 해본 적은 있다"고 전했다.

또한 '스위트홈' 시즌2에서 현수(송강 분)와 대립하는 이진욱은 "아시겠지만, (송강이) 운동을 진짜 열심히 한다. 대립신에서 그 힘을 맞춰줘야 하니까 힘들어서 운동 좀 덜 하라고 한 적은 있는데 농담이었다"고 했고, 송강은 "형이 힘이 워낙 세셔서 제가 헬스를 하지 않으면 못 따라갈 것 같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성수동=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