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HAPPY JINDAY' 방탄소년단 진 생일 맞아 전 세계 팬들 '따뜻한 나눔'

  • 문완식 기자
  • 2023-11-30

방탄소년단(BTS) 진의 생일(12월 4일)을 맞아 전 세계 팬들이 따뜻한 나눔으로 생일 축하 의미를 더하고 있다.




진의 중국 팬들의 아동들을 위한 책을 기부한 '김석진 도서관 건립' 소식에 이어 한국의 팬들의 창의적인 나눔 소식을 잇는 인도네시아와 미얀마 팬들의 특별한 나눔 소식이 이어졌다.

진의 인도네시아 팬베이스 중 하나인 인도네시아 틱톡팀(@Senjadesa3)은 진의 생일 프로젝트로 요즘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팔레스타인 어린이들을 위해 인도네시아의 Dompet Dhuafa(@dompetdhuafaorg) 기구를 통해 천만 루피아를 기부했다.

진의 인도네시아 틱톡팀은 트위터 계정을 통해 "석진이 말대로 선한 영향력은 계속해서 널리 퍼져야 해요"라며 따뜻한 인사를 전했다.



진의 또 다른 인도네시아 대형 팬베이스 중 하나인 맏내진(@MadnaeJin1204) 계정도 진의 생일을 축하하며 인류애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춘 세 가지 이벤트를 준비했다.

첫 번째로 진의 생일 전 12월 2일에 재향군인을 위해 식료품과 현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두 번째로 인도네시아 Jakarta, Surabaya, Bandung를 포함한 네 군데 다른 지역의 길거리 아이들에게 붕어빵과 현금을 전달했다. 이 아이디어는 지난 '11월의 석진'으로 인사한 진의 영상에 아이디어를 얻어 계획됐다.

세 번째는 진의 생일 전야인 12월 3일 세계 장애인의 날을 맞아 WAFCAI(아시아퓔체어우호센터재단(인도네시아 소재))를 통해 장애인에게 휠체어 지원을 제공하는 것으로, 특히 이 행사는 매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진의 인기가 높아 '진도네시아'라는 별명으로도 불리는 인도네시아의 진의 생일 맞이 기부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진의 인도네시아 대형 팬 계정인 진 베이스 인도네시아(@JinBase_) 팀은 베카시에 위치한 청소부와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학교에 기부물품과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물품은 문구류와 함께 점심과 간식을 담아 진의 사진으로 장식한 상자에 담아 전달했으며, 학교 운영을 위한 기부금도 따로 전달했다.


진의 미얀마 팬 계정인 Jin Myanmar Team(@Jin_mm1, @ww_c_seokjinnie)도 진의 생일을 맞아 생일 축하 LED 광고와 함께 소외된 계층에게 음식을 나누는 '식사 요정 진(Food Ferry Jin)'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진의 미얀마 팬들은 계정을 통해 소식을 전하며 진의 31번째 생일 축하하고 이후 계속 업데이트를 통해 필요한 곳에 음식을 나누는 과정을 자세히 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