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우주소녀 설아, 내년 1월 솔로 데뷔..데뷔 8년 만에 팀 내 처음 [공식]

  • 윤성열 기자
  • 2023-12-01
걸 그룹 우주소녀(WJSN) 멤버 설아가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쉽)의 2024년 두 번째 플랜의 주자로 나선다.

소속사 스타쉽 측은 1일 "우주소녀 설아가 오는 1월을 목표로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며 "2024년을 솔로 데뷔로 시작할 설아에게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데뷔한 우주소녀가 솔로 가수를 선보이는 것은 8년 만에 처음이다. 설아는 그룹 내 비주얼, 댄스, 보컬 실력까지 두루 갖춘 '올라운더' 멤버다.

앞서 설아는 우주소녀 리드 보컬 포지션을 맡아 호소력 있는 감성 보컬로 주목받았고,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보컬리스트로서 역량을 차근차근 넓혔다. 우주소녀의 유닛 우주소녀 더 블랙에서는 메인 보컬로 활약하며 그룹과는 또 다른 상반된 매력을 뽐냈다.

또한 설아는 지난 2020년 6월 발매된 우주소녀 미니 8집 '네버랜드'(Neverland) 수록곡 '우리의 정원'(Our Garden)을 시작으로 지난 2021년 3월 미니 9집 '언내추럴'(UNNATURAL) 수록곡 '뉴 미'(New Me)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며 한층 더 성장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줬다.

최근에는 다양한 콘텐츠 출연을 비롯해 개인 유튜브 채널 '설아의날들', 지난 4월부터 매주 화요일 방송되고 있는 KBS 쿨FM '스테이션Z'에서 진행 실력을 뽐내는 등 다방면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