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故 문빈 추모 공간 폐쇄..판타지오 "금전적 이해 관계 無" 해명 [스타이슈]

  • 김나연 기자
  • 2023-12-03
소속사 판타지오가 고(故) 문빈의 추모 공간과 관련한 오해를 해명했다.

3일 판타지오는 아스트로 공식 팬카페에 문빈의 추모 공간과 관련해 "사실이 아닌 내용이 SNS에서 무분별하게 배포되고 있어 사실 관계를 바로잡기 위해 공지문을 올린다"고 밝혔다.

앞서 판타지오는 지난 6월 문빈의 49재 이후, 남한산성 국청사 내 '달의 공간'을 마련해 팬들이 문빈을 추억할 수 있도록 했고, 6개월 후인 12월에는 전라북도 고창군에 있는 선운사로 추모 공간을 옮겼다. 이에 일부 팬들은 문빈의 추모 공간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는 왜곡된 시선을 보이는가 하면, 문빈의 삶을 관광 상품으로 전시했다며 불만을 표한 바 있다.

이에 판타지오는 "선운사와 그 어떠한 종류의 협정, 협약, 계약을 맺은 바가 없으며, 어떠한 금전적 이해관계도 없음을 명백히 말씀드린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청사에서 선운사로 이전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는 "동절기 간 방문객들의 안전 우려와 문빈 군의 영구위패 안치를 위함이었다. 국청사가 선운사에 속해 있는 말사인 것이 인연이 됐다"며 "선운사에서 운영하는 템플스테이를 이용해 판타지오가 금전적 이득을 취한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 11월 23일 안내문에 템플스테이는 판타지오와 별개로 선운사에서 직접 운영됨을 공지드린 바 있으니 오해 없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급작스럽게 머물 곳이 필요한 아로하가 있을 수도 있다는 당사의 우려에 선운사 스님들께서 감사하게도 무료로 투숙할 수 있는 공간과 무료 식사를 제공해 주시기로 하셨다. 당사와 선운사 스님들은 배려 이외의 그 어떠한 영리적 의도도 없었음을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판타지오는 선운사에 위치한 문빈의 추모 공간을 폐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판타지오는 "선운사 달의 공간을 12월 3일 저녁 8시 부로 즉각 폐쇄하기로 결정했다"며 "당사 임원들은 오직 문빈 군을 위하는 마음으로 선운사에 내려가 며칠간 손수 공간을 정성스럽게 준비했다. 문빈 군에 대한 판타지오 임직원의 마음을 부디 거짓으로 왜곡하고 선동하지 말아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사실이 아닌 루머의 배포는 강경하게 법적으로 대응할 예정임을 공지 드린다"고 강조한 판타지오는 "그동안 국청사에 달의 공간을 배려해주신 선운사 스님들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달의 공간과 관련해 일어난 논란으로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16년 아스트로 멤버로 정식 데뷔한 문빈은 지난 4월 19일, 향년 25세의 나이에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 많은 이들에게 큰 충격과 슬픔을 안겼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