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클릭비→태사자, '뉴엑스 뮤직 페스티벌' 총출동..응원 전쟁 예고

  • 최혜진 기자
  • 2023-12-06
대한민국 가요계 팬덤 문화의 시작인 X세대들이 '뉴엑스 뮤직 페스티벌(NEW X)'에서 치열한 응원 전쟁을 펼칠 전망이다.

주관사 스튜디오세시에 따르면 '뉴엑스 뮤직 페스티벌'이 오는 12월 9일과 10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X세대들의 새로운 놀이터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X세대들은 다양한 개성을 가진 대중문화를 이끌었던 주역이다. 90년대 당시 힙합, 댄스, 아이돌 음악 등 개성과 트렌드를 중시하는 문화가 시작됐다. 이후 패션과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며 존재감을 표현했고, 개성이라는 단어 하나로 똘똘 뭉쳤다.

이런 분위기 속 가요계에 혁명을 일으켰던 서태지 아이들을 시작으로 아이덴티티를 갖춘 아티스트들이 대거 등장하기 시작했다. X세대들은 이에 열광하며 팬덤으로 뭉쳐 개성과 취향을 자신감 있게 표현했고, 타 아티스트 팬덤과의 응원 전쟁까지 펼치며 지금의 팬덤 문화를 만들기 시작했다.

2023년으로 접어든 지금, 팬덤 문화의 시초인 X세대들이 드디어 숨겨놨던 힙합 바지들을 꺼내들고 그 저력을 보여줄 기회가 왔다. '뉴엑스 뮤직 페스티벌'에는 듀스 이현도, 클릭비, 태사자, 왁스, 룰라, 디바 등 당시 어마어마한 팬덤을 거느렸던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격하는 만큼, 응원 전쟁이 다시 한번 펼쳐질 전망이다.

팬들은 현재 팬 카페와 SNS에서 오랜 만에 뭉쳐 응원봉, 응원 구호, 응원복 등을 협의 중에 있으며, 오랜만에 돌아온 자신들의 아티스트를 빛내주기 위한 만반의 준비 중이라는 후문이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