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HAPPY JINDAY' 방탄소년단 진 생일 기념 특별한 기부와 선행 '훈훈'

  • 문완식 기자
  • 2023-12-06


방탄소년단(BTS) 진의 생일을 맞아 전 세계 곳곳에서 팬들의 축하가 이어지는 가운데 특별한 기부와 선행이 훈훈함을 더했다.


진의 태국 팬 베이스 진 샤잠(@JinShazam)팀에서는 태국 VOICE 재단의 '다친 유기견 유기묘 구조 프로젝트'에 기부금을 보내 부상을 당했거나 질병을 겪고 있는 유기견 유기묘의 치료에 소요되는 의료비를 지원했다.

진 샤잠팀은 "동물을 사랑하는 방탄소년단 진이 영감이 되어 그의 좋은 뜻을 이어가고자 하는 취지로 시작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진의 온두라스 팬 베이스(@Seokjin_HN)는 "PLAYING THE CHORDS OF YOUR HEART"라는 이름의 생일 프로젝트로 음악을 통해 삶의 변화시키는 재단 'Proyecto Uremu'에 기부했다.

'Proyecto Uremu'재단은 온두라스 산 페드로 술라시의 고위험 지역에 살고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무료 음악 교육을 제공하는 비정부 기관이다. "진은 음악을 통해 많은 생명을 변화시키고 구했으며 이것이 우리가 추구하는 방식입니다. 진에게 감사합니다"라고 인사를 남겼다.



진의 대형 미국 팬 베이스 Hourly Jin(@hourjinnie)은 미 전역에 산재한 외로운 노인들을 찾아 뵙고 영양가 있는 식사를 제공해서 독거 노인들의 사회적 고립과 영양 결핍 해소에 앞장서고 있는 비영리단체 Meals On Wheels에 김석진의 이름으로 기부했다. Meals On Wheels는 미국 내 심각한 외로운 노인 문제들에 대해 미 전국구 불우노인 돕기 비영리 프로그램으로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진의 말대로 선한 영향력은 콘서트에서 이루어지는 파도타기처럼 계속 이어졌다.

진의 틱톡팀 계정(@Senjadesa3)은 저번에 이어 진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고아원들에게 필요한 식량과 학용품, 간식을 기부했고, 진의 미국 팬베이스(@JINUSASUPPORTGP)도 "No Kid Hungry(@nokidhungry)" 기부에 이어, 진이 늘 환경에 대한 관심을 보여 왔기에 그의 생일을 맞아 긴급한 기후 및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환경단체 @ClientEarth에도 기부했다.

진의 미얀마 팬 베이스(@Jin_mm1204)도 푸드 페리(FOOD FERRY)를 한번 더 진행해 카렌니 난민캠프에 쌀, 계란, 닭고기, 야채 카레 300끼와 아이스크림, 빵을 아이들에게 나누었다.

중국에 '김석진 공공 도서관'을 건립한 바 있는 진의 중국 대형 팬 베이스(@ArmyJin_J1)는 'n월의 석진-4월 편' 영상을 통해 진이 제안한 "능력만 있으면 누구나 나무를 심을 수 있기를 바란다"는 말에 영향을 받아 중국 최초의 산림 프로젝트인 Desert Edge Forest-Jin Forest 나무 심기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중국 환경재단에 나무 1000그루의 기금을 기부해 내몽골지역에 나무를 성공적으로 심고 진의 생일에 맞춰 좌표와 중간 과정을 공개했다.

진의 생일은 지났지만, 축하하는 마음은 계속 이어지며 12월을 생일 축하 서포트와 선한 영향력으로 훈훈하게 채우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