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승진왕'·'맛쫌봐라',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서 수상..꿀잼 콘텐츠 등극

  • 최혜진 기자
  • 2023-12-08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산하 제작사 오오티비가, 탄탄한 기획 제작력을 인정받았다.

8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오오티비는 올해 공개한 웹예능 '승진왕'과 '맛쫌봐라: 전설의 방판왕'(이하 '맛쫌봐라')로 지난 5일 진행된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1994년부터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해 올해 30회째를 맞았으며, TV, 온라인, 인쇄, 오디오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종합광고상이다. 올해는 일반부문 및 특별부문을 포함 총 16개 부문에 2600편이 출품됐다. 특히 오오티비가 두각을 드러낸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은 기업 채널 및 브랜드 유관 채널에서 고객과의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룬 사례에 시상하는 부문으로, 채널 기획, 운영 성과, 소비자 반응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승진왕'은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승진왕'은 오오티비가 대홍기획과 함께 지난 4월부터 롯데 공식 유튜브 채널 '롯데 LOTTE'를 통해 선보인 기업 탐방 웹예능이다. 서은광이 다양한 회사 업무를 체험하며 인턴부터 수석까지 초고속 승진을 이어가는 스토리로, 직장인 및 MZ세대 시청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며 매회 100~200만뷰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 콘텐츠를 통해 놀이공원, 면세점, 종합식품회사 등 다양한 계열사들의 주요 사업과 상품들도 자연스럽게 드러나, 해당 기업이 시청자들에게 거부감 없이 친근하게 다가가는 데에도 큰 역할을 했다.

동상에 오른 '맛쫌봐라'는 코미디언 이수지가 기업 방문판매원이 되어 미출시 신제품을 초특가 가격으로 판매하는 웹예능이다. 능청스러운 영업력과 다양한 개인기까지 탑재하고 이른바 '방판왕'에 도전하는 이수지와, 그에게 급 영업을 당하는 직원들 간의 눈치 싸움, 티키타카로 웃음샘을 자극하고 있다. 더욱이 새롭게 출시된 제품의 특징과 장점을 콘텐츠 내에녹이고, 이를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해, 광고라도 그 내용이 합리적이고 재미있다면 적극 구매를 고려하는 실속 있는 MZ 시청자들의 호응이 쏟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오오티비 관계자는 "실제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예능 본연의 재미도 놓치지 않겠다는 기조로 콘텐츠를 제작해와,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웹예능과 커머셜 IP, 어느 한 분야에 속하지 않고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꿀잼'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스튜디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