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10CM가 그려낸 외로움..'사랑한다고 말해줘 OST 가창

  • 이승훈 기자
  • 2023-12-11
가수 10CM(십센치)가 드라마 '사랑한다고 말해줘'의 OST 세 번째 주자로 출격한다.

10CM가 가창한 지니 TV 오리지널 '사랑한다고 말해줘' OST Part.3 'try not to cry'(트라이 낫 투 크라이)는 12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try not to cry'는 섬세한 감성의 노랫말로 등장인물들이 지닌 저마다의 상처와 외로움을 대변하는 곡이다. 절제된 악기 구성 속에 담백하면서도 쓸쓸함이 느껴지는 10CM의 음색이 돋보인다. 특히 담담히 말하듯 흘러가는 보컬이 곡의 후반부에 이르러 눌러 왔던 진심을 토해 내듯 터져 나오며 진한 여운을 선사한다.


'try not to cry'를 가창한 10CM는 '스토커', '폰서트', '그라데이션'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로, OST계에서도 활발히 활약하며 'OST 강자' 타이틀을 공고히 하고 있다. 이번 OST 프로듀싱에는 '사랑의 불시착', '그 해 우리는', '너를 닮은 사람' 등 다양한 작품의 OST에서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한 남혜승 음악감독과 김경희 작곡가가 참여, 완성도 높은 음악의 탄생을 알린다.

드라마 '사랑한다고 말해줘'는 손으로 말하는 청각장애인 화가 차진우(정우성 분)와 마음으로 듣는 배우 정모은(신현빈 분)의 소리 없는 사랑을 다룬 클래식 멜로 드라마로, 일본 TBS에서 1995년에 방송된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다. 눈빛을 언어 삼아, 표정을 고백 삼아 사랑을 완성해 가는 두 남녀의 이야기가 시청자들에게 따스한 설렘을 선사한다. '그 해 우리는' 김윤진 감독과 '구르미 그린 달빛' 김민정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지니 TV 오리지널 '사랑한다고 말해줘'는 12일 오후 9시 ENA, 지니 TV, 지니 TV 모바일에서 6화가 공개되며, 디즈니+를 통해 SVOD(가입형 주문형 비디오) 독점으로 서비스 된다.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