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뷔의 'Christmas Tree'(크리스마스 트리)가 스포티파이 최다 스트리밍 K-OST에 오르며 믿고 듣는 'OST 킹' 명성을 빛냈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12월 2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3억 6500만 스트리밍을 돌파, K-OST 최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11일 기준 3억 6689만 8760 스트리밍을 넘어 섰으며, 2위는 3억 5291만 9310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는 뷔의 자작곡 'Sweet Night(스윗 나잇)'으로 막강한 음원 파워를 자랑한다.
2021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발매,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OST로 삽입된 '크리스마스 트리'는 뷔의 따뜻하고 감미로운 감성 보컬이 돋보이는 곡으로 드라마의 감정선을 끌어올리며 몰입감을 높인다는 평을 받았다.
남혜승 음악감독이 기획 단계부터 뷔를 염두에 두고 작업한 것으로 알려진 '크리스마스 트리'는 "뷔의 보이스는 저음과 고음, 그 사이 중음대가 각각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곡을 만들 때 많은 고민만큼이나 참 즐거웠다"고 밝혔던 남 감독의 말처럼 감성적이면서도 유니크한 뷔의 보컬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발매 당시 한국 솔로곡 최초로 빌보드 미국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K-OST 최초로 빌보드 '핫 100'에 진입해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2022 스포티파이 랩드(Spotify Wrapped) 연말 결산 데이터에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K-OST이자 K-POP 중에서는 8번째로 많이 스트리밍 된 곡으로 선정돼 화제를 모았다.
앞서 미국 '엘리트 데일리'는 'Y2K(2000년대)' 이후 발표된 곡 중 새로운 크리스마스 클래식이 될 플레이 리스트 24곡 중 하나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선정했다.
영국 미디어 애든버러라이브가 발표한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크리스마스 노래' 플레이리스트에 크리스마스 연금곡이라 불리는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등 쟁쟁한 곡들 가운데 1위에 올라 놀라움을 안기기도 했다.
▶[M/V] V - Christmas Tree :: 그 해 우리는(Our Beloved Summer) OST Part.5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