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라스' 김상욱, 0.1% 모의수능 출제위원 "父 돌아가셔도 못 나와"

  • 윤상근 기자
  • 2023-12-11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가 대한민국 상위 0.1%만 할 수 있는 모의수능 출제위원 경험담을 공개한다. "들어가면 아버지가 돌아가셔도 못 나간다"라고 할 정도로 삼엄한 보안과 출제위원들을 비롯한 많은 이의 노고를 알게 된 MC 김구라는 "이렇게 정성스럽게 낸 문제를 보지도 않고 자고 말이야"라고 한탄했다.

오는 13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김명엽)는 김상욱, 하석진, 이시원, 헤이즈가 출연하는 '지니어스 플랜' 특집으로 꾸며진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는 절대 나가지 말라는 아내의 반대를 무릅쓰고 "평소 아내 말을 듣는 편이지만 방송은 예외"라면서 '라스' 출연을 감행한 이유를 공개했다. 또한 "1년에 강연 제안만 2000건 이상"이라며 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과 강연계의 쌍두마차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셀럽 교수'의 근황을 공개한다.

제안의 90% 이상은 거절하지만, 지인 찬스 때문에 자신이 정한 '일주일 2개 이상 강연 금지' 룰을 온전히 지키기는 어렵다는 김상욱 교수. 그는 특히 "장항준 감독이 (강연을) 많이 요청한다"라고 말해 폭소를 안겼다.

김상욱 교수는 첫 고정 예능 프로그램인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3'에 출연할 당시, 시즌1에 출연했던 정재승 교수에게 조언을 구했는데 출연을 말렸다고 밝혀 그 이유를 궁금케 했다. 하지만 과학을 알릴 좋은 기회라는 생각에 '알쓸신잡3' 출연을 강행했다는 그는 첫 녹화 당시 말 한마디 하기가 어려워 "바보가 된 느낌이었다"라고. 이후 방송 괴물로 성장한 비결을 터득한 김 교수는 '꿀팁'을 공개해 모두의 귀를 솔깃하게 만들었다.

김상욱은 과학자로서 MBTI에 대해 "M과 B는 사람 이름이며, 그들은 과학자도, 심리학자도 아닌 소설가다. 근거도 없고 (과학적으로) 검증된 건 없다"라며 반감을 드러냈다. 이에 헤이즈가 "제가 F인데, F로서 T가 어때서!"라고 극 공감하자, 김구라 또한 "난 미스터 T야"라고 강조해 웃음을 안겼다. 혈액형에 따른 성격 유형에 대해서도 과학자의 생각을 물었는데, 김 교수가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 흥미를 더한다.

김상욱은 또한 과학자로서 영화를 볼 때 거슬리는 게 많다면서도 중력의 소중함을 다룬 영화 '그래비티(Gravity)'를 보고 감동한 사연을 공개했다. 그는 감명받은 장면을 구체적으로 언급했는데, 김구라는 "방송국에 오면 중력 없는 사람들 많다. 갑자기 스타 돼서 붕 떠 있는 애들"이라며 스타병 걸린 연예인들에게 '팩폭(팩트 폭력)'을 날려 폭소를 안겼다.

그런가 하면, 김상욱 교수는 모의수능 출제위원으로 보름 동안 리조트에 갇혀 있던 경험담을 풀어 이목을 집중시켰다. '라스' MC들은 어디서도 들을 수 없던 모의수능 출제위원의 귀중한 경험담에 귀를 쫑긋 세웠다. 김상욱이 알고 보니 과학자 겸 가수로 데뷔(?)했던 일화와 '라스'를 위해 준비한 모차르트 사투리 성대모사 등도 공개돼 폭소를 자아냈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