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DKZ 재찬, '2023 AAA' 뉴웨이브 수상 "좋은 에너지 드리는 배우·가수 될 것"

  • 김노을 기자
  • 2023-12-15
그룹 DKZ(디케이지) 멤버 재찬이 '2023 AAA'에서 'AAA 뉴웨이브'를 수상했다.

재찬은 지난 14일 필리핀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에서 'AAA 뉴웨이브'를 수상했다. 이 상은 자신만의 뚜렷한 매력으로 새로운 흐름을 이끄는 동시에,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준 아티스트에게 수여됐다.

이날 재찬은 "인생의 첫 상을 4년 전 AAA에서 받았는데, 솔로로서 또 한 번 수상하게 돼서 영광이다. 여기에 있는 아티스트분들처럼, 많은 분들께 좋은 에너지를 드릴 수 있는 배우이자 가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2023년 마무리 잘하시고, 항상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시길 바란다"라는 따뜻한 소감을 전했다.

2019년 그룹 DKZ로 데뷔한 재찬은 드라마, 영화, 예능, 라디오, 광고 등 전방위적인 활약을 펼친 데 이어, 올해 8월 전곡 자작곡을 수록한 미니 1집 'JCFACTORY'(제이씨팩토리)를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 도약했다. 해당 앨범은 글로벌 차트 1위에 직행한 가운데, 재찬은 타이틀곡 'Hello'(헬로)로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견인했다.

또한, 재찬은 지난해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시맨틱 에러'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며 탄탄한 연기력을 입증했다. 드라마 방영 이후 재찬은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연기돌 남자 부문, '제58회 대종상영화제' 뉴웨이브상, '제 1·2회 청룡시리즈어워즈' 티르티르 인기 스타상 등을 수상하며 '핫 아이콘'으로의 위상을 떨쳤다. 이어 재찬은 2024년 방영 예정인 JTBC 드라마 '놀아주는 여자'를 통해 첫 정극 데뷔에 나서며 배우로서의 존재감을 공고히 할 전망이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