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티오원, 데뷔 3년만 해체.."멤버들과 상호 협의" [전문] [공식]

  • 최혜진 기자
  • 2023-12-17
보이 그룹 티오원(TO1, 동건 찬 지수 재윤 제이유 경호 다이고 여정)이 데뷔 3년 만에 해체한다.

17일 소속사 웨이크원은 티오원 공식 팬카페를 통해 "TO1의 멤버 동건, 찬, 지수, 재윤, 제이유, 경호, 다이고, 여정은 오랜 기간 심도 있는 논의와 고민 끝에 2023년 12월 31일자로 당사와의 전속 계약을 종료하기로 상호 합의했다"고 알렸다.

이어 "TO1이 아닌 새로운 길을 걷게 될 멤버들의 이후 행보도 지켜봐 주시고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며, 당사도 TO1 멤버들의 앞날을 진심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티오원 멤버들은 지난 2019년 방송된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투 비 월드클래스'(TO BE WORLD KLASS)에서 선발돼 이듬해 데뷔했다.

또한 티오원은 데뷔 후 '매그놀리아', '하나 둘 세고', '얼음 땡' 등을 발매했다. 그러나 데뷔 3년 만에 해체 수순을 밟게 됐다.

다음은 티오원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웨이크원입니다.
먼저 TO1을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투게더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당사와 소속 아티스트 TO1의 멤버 '동건, 찬, 지수, 재윤, 제이유, 경호, 다이고, 여정'은 오랜 기간 심도 있는 논의와 고민 끝에 2023년 12월 31일자로 당사와의 전속 계약을 종료하기로 상호 합의하였습니다.
그동안 TO1을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신 투게더 여러분께 죄송한 마음과 감사의 말씀 전해드립니다. TO1이 아닌 새로운 길을 걷게 될 멤버들의 이후 행보도 지켜봐주시고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며, 당사도 TO1 멤버들의 앞날을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그간 TO1을 지지하고 응원해주신 투게더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