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서인국, 삶 포기→살고자 발버둥..인간의 본능 완벽 표현 [이재, 곧 죽습니다]

  • 이승훈 기자
  • 2023-12-19
배우 서인국의 본능적인 연기가 통했다.

지난 15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 PART 1에서 서인국은 7년 차 취업 준비생이자 죽음이 내린 심판에 의해 12번의 삶과 죽음을 겪게 되는 최이재 역으로 분해 연기 퍼레이드를 펼쳤다.

서인국은 극중 성실하고 평범한 취준생으로 등장해 각종 아르바이트를 섭렵, 언제 올지 모르는 봄날을 기다리는 그럼에도 여전히 현실을 살아나가야 하는 청춘의 모습을 그대로 표현했다. 계속되는 취업 실패에 좌절하고 친한 친구의 배신으로 전 재산을 잃은 절망적인 모습까지 다양한 감정선을 그려내며 이재가 느낀 삶의 역경들을 고스란히 전달했다.

그런가 하면 그는 스스로 자신의 삶을 포기한 대가로 죽음에게 심판을 받게 되었고 다양한 인물들로 환생, 그들의 죽음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를 펼쳤다. 희망이 없는 삶에 좌절한 모습과는 상반되는 삶을 이어가기 위한 이재의 발버둥은 극과 극 양면적인 감정을 보여줬다. 특히 본인이 떠난 후 남겨진 가족, 연인의 힘든 모습을 마주하고 후회와 자책감으로 가득 찬 그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눈시울까지 붉히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서인국이 다수의 인물 속 이재를 내레이션으로 전달하는 부분도 드라마 속 또 다른 볼거리다. 여러 인물을 오가고 지옥과 현실을 넘나들며 시공간을 초월하는 환경에서도 그는 각 캐릭터의 감정선을 자연스럽게 이어받아 시간이 흐를수록 이재 캐릭터에 더욱더 몰입하게 했다. 매 에피소드 말미 흘러나오는 서인국이 참여한 '기적은 없어도' 엔딩곡 또한 완벽한 삼합을 자랑하며 극의 완성도를 높인 것.

이처럼 매 작품마다 인생 캐릭터를 경신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서인국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 PART 2에서는 또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서인국이 출연하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는 지옥으로 떨어지기 직전의 최이재가 죽음이 내린 심판에 의해 12번의 죽음과 삶을 경험하게 되는 인생 환승 드라마로 PART 1은 현재 티빙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PART 2는 내년 1월 5일 공개된다.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