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킹덤, 위버스 최다 포스팅 작성 아티스트 1위 등극

  • 김수진 기자
  • 2023-12-21

그룹 킹덤(KINGDOM)이 꾸준한 팬소통으로 '소통돌'로 활약하고 있다.

킹덤(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 훤, 자한)은 지난 21일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 공개한 최다 포스팅 작성 아티스트 1위에 등극했다.

킹덤은 위버스에 매일 방문해 킹메이커(팬덤 명)와 소통하며 애틋한 팬 사랑을 입증했다. 킹덤은 국내외를 오가며 바쁘게 활동 중임에도 불구하고, 틈틈이 시간을 내 팬들을 향한 진심을 전했다.

또한 최다 포스팅 작성 아티스트에는 킹덤뿐만 아니라 세븐틴과 저스트 비가 이름을 올렸으며 최다 댓글 작성 아티스트에는 시크릿넘버, 프로미스나인, 트레저 등이 나란히 자리했다. 최다 횟수 위버스 라이브 진행 아티스트는 골든차일드, 프로미스나인, 엔하이픈, 트레저가 차지했다.

최장 시간 위버스 라이브 진행 아티스트에는 프로미스나인이 뽑혔고, BTS 정국의 '잘 지내셨습니까' 영상은 최다 조회수 기록한 위버스 라이브로 꼽혔다.

특히 킹덤 멤버 무진은 지난해 자신의 생일을 기념해 킹메이커를 위한 깜짝 이벤트를 진행, 역대급 역조공으로 팬 사랑으로 화제가 됐다. 당시 무진이 3개월 동안 이벤트 준비를 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더욱 감동을 자아냈다.


앞서 킹덤은 지난 14일 '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더 필리핀, 이하 '2023 AAA')에서 'AAA 뉴웨이브상'을 수상, 3년 연속 트로피를 거머쥐며 높은 인기를 과시했다.

지난 2021년 데뷔한 킹덤은 '4세대 아이돌 최초'로 미국 아마존 뮤직 5개 차트 1위를 석권했으며, 미국 빌보드 차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0위 안에 3연속 진입하는 등 눈부신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또 킹덤은 데뷔 이후 처음 미국 광고 모델로 발탁되며 글로벌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한편 킹덤은 지난 16일부터 미니 7집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일본 팬들과 만나고 있다.


▶[AAA2023] KINGDOM(킹덤) - Broadcast Stage | Official Video
김수진 기자 | skyarom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