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故 이선균, 이틀째 조문 발길..유인촌 문체부 장관 "비극이다"

  • 김나연 기자
  • 2023-12-28
고(故) 이선균의 빈소를 찾는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애도의 뜻을 전했다.

28일 이선균의 빈소가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고, 아내 전혜진을 비롯한 유족들이 빈소를 지키고 있다. 고인과 생애 친분이 두터웠던 동료 배우들, 제작사, 감독 등의 추모가 이어졌다.

이날 오전부터 이선균과 영화 '기생충'을 함께한 봉준호 감독, 배우 문근영, 김희선, 박소담, 하도건, 이기우, 이중옥, 방송인 신동엽 등이 빈소를 찾아 고인을 추모했다.

특히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故 이선균에 대해 "인연이 있는 건 아니다. 내가 배우 선배고, (이선균이) 후배다. 너무 안 됐다"고 안타까운 마음을 표현했다.

이어 "한창 일할 나이고, 젊은 나이인데 마음이 아프다. 비극이다"라며 "마음이 어렵고, 나는 선배 입장에서 훨씬 더 여러가지로 착잡하고, 마음이 아프다"라고 덧붙였다.

이선균은 지난 27일 오전 서울 성북구에 주차된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고인은 유서를 통해 가족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고, 경찰은 그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자세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이선균은 지난 10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로 입건돼 경찰 조사를 받아왔다. 그는 올해 유흥업소 실장 A씨의 서울 자택에서 대마초 등 여러 종류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다만 이선균은 간이 시약 검사와 정밀 검사에서 모두 마약 '음성' 반응이 나왔고, 최근 경찰 조사에서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선균이 사망함에 따라 경찰의 마약 수사는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될 전망이다.

이선균의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는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이 억울하지 않도록 억측이나 추측에 의한 허위사실 유포 및 이를 토대로 한 악의적인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장례는 유가족 및 동료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용하게 치러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인의 빈소는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아내인 배우 전혜진과 이선균의 형·누나가 상주로 이름을 올렸다. 발인은 29일 12시, 장지는 수원장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 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앱,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