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벌써 그리운 故 이선균"..이기우→윤종신, 동료 죽음에 허망 [스타이슈]

  • 최혜진 기자
  • 2023-12-28
배우 이선균의 갑작스러운 사망에 그의 동료들은 허망한 심경을 드러냈다.

이선균은 27일 오전 서울 성북구에 주차된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고인은 유서를 통해 가족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고, 경찰은 그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자세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 1호실에 마련됐다. 발인은 오는 29일 엄수되며 1차 장지는 수원시연화장, 2차 장지는 경기 광주 서울 엘리시움이다.

이선균의 비보에 연예계는 큰 슬픔에 빠졌다.

고인과 영화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에 출연했던 배우 박주현은 28일 "벌써 그리운 선배님... 편히 쉬세요"라고 추모의 뜻을 전했다.

또한 박주현은 고인과 함께 찍었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에는 장난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는 박주현, 고 이선균의 모습이 담겼다.

배우 이기우도 이선균과의 추억을 회상하며 애통한 심경을 밝혔다. 그는 "언젠가 조그만 횟집에서 동생들 모아 배부르게 사주시고 실컷 수다 떨고 마시고 '기우야 이렇게 보니까 너무 좋다, 또 보자' (하셨다)"고 밝혔다.

이어 "잊으실 만하면 연락드려서 귀찮게 해드릴걸. 동생들 모아놓고 한 번이라도 더 불러낼걸. 이렇게 찾아뵈어서 너무 죄송하고 가슴이 아프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기우는 이선균에 대해 "누구보다 소탈하고 선했고 항상 주변 사람들에게 따뜻했던" 이라고 밝히며 "기억하겠습니다. 편히 쉬세요 형"이라고 전했다.
가수 윤종신도 이선균을 추모했다. 그는 "일보다는 아이들 얘기, 동네 얘기들을 나눴던 따뜻한 아빠, 이웃이었던 선균이 이게 함께 한 마지막 사진이 됐네"라며 생전 이선균과 남겼던 사진을 올렸다.

이어 윤종신은 "고생했어, 이제 아파하지 말고"라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전했다.

아나운서 겸 방송인 박지윤도 추모에 동참했다. 그는 "어제 하루종일 마음이 좋지 않았다. 친분도 없었지만 내내 아렸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어떤 마음이었을지 차마 짐작은 다 못하겠지만 내가 죽어야 끝날까 하는 순간들이 분명 내게도 있었다. 마지막 순간은 조금이라도 덜 아팠길 그리고 평안하길"이라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배우 문정희, 박호산, 가수 보아 등도 고인을 향한 추모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이선균은 지난 10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로 입건돼 경찰 조사를 받아왔다. 그는 올해 유흥업소 실장 A씨의 서울 자택에서 대마초 등 여러 종류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다만 이선균은 간이 시약 검사와 정밀 검사에서 모두 마약 '음성' 반응이 나왔고, 최근 경찰 조사에서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선균이 사망함에 따라 경찰의 마약 수사는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될 전망이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