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폐지 앞둔 '홍김동전' 홍진경 오열..주우재도 먹먹 "감사한 마음"[종합]

  • 김노을 기자
  • 2023-12-28
'홍김동전' 홍진경이 현충원과 보라매 공원에 얽힌 호국 선열 가족의 사연에 눈물을 흘렸다.

지난 28일 방송된 KBS 2TV '홍김동전' 67회는 최정예 요원들로 이루어진 HIS(HK Intelligence Service) 소속 '비밀요원'으로 변신한 멤버들이 팀 대항 미션을 펼쳤다.

이날 홍진경은 "런던에 파견된 아시아 지국장"이라며 모델 아우라를 뽐냈고, 김숙은 비눗방울 총으로 동심을 주입하는 블랙 요원, 조세호는 영화 '극한직업' 속 류승룡 캐릭터에 빙의했다. 주우재는 드라마 '무빙' 속 조인성 캐릭터 '김두식'으로 변신했으며,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는 우영은 젠틀한 '킹스맨' 변신을 위해 제일 비슷한 안경을 특별히 구해왔다고 밝혀 웃음을 안겼다.

미션 수행에 앞서 루머 제조기 조세호에 의해 매일 재산 증식 루머를 겪어야 했던 홍진경은 "김숙 언니가 제일 부자다. 재산 규모 듣고 깜짝 놀랐다"며 물귀신 작전을 펼쳤고, 조세호는 "홍진경 씨는 누구보다 하루하루 열심히 살고 있다"며 진실보다 꼬리 감추기에 급급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조세호는 "우재가 은근 비밀이 많다"며 또다시 루머 제조에 시동을 걸었고, 이어 맞장구치던 우영은 "내가 보기에는 일본에 맛집이 있다"라고 말해 폭소를 안겼다.

수장 홍진경을 필두로 주우재, 우영이 함께하는 홍팀과 김숙, 조세호의 김팀으로 나뉘어, 직접 만든 도시락을 목적지에 전달하는 첫 번째 미션이 펼쳐졌다. 산적꼬치와 어묵탕을 만들어야 하는 홍진경이 능수능란하게 꼬치를 꽂으며 가위로 잘라줘야 한다고 설명하자 주우재는 "왜요? 왜 잘라야 돼요?"라며 질문을 쏟아냈고, 결국 홍진경은 "그냥 이렇게 하라면 해"라며 실소를 터트렸다.

하지만 주우재가 계속해서 "왜 끝에 끼우냐, 비율이 안 맞는다", "손잡이를 남겨둬야 하는 거 아니냐"며 정확한 논리를 요구하자 미션 시작도 전에 기운이 빠진 홍진경은 "추리하는 줄 알고 우재 선택했는데 진짜 성가셔"라며 울분을 토해 폭소를 유발했다. 이어 멤버들은 비밀 요원에게 주어진 히든 미션 수행에 나섰고, 주우재가 제일 먼저 멤버들과 셀카 찍기에 성공했다. 만보기 1천 개를 채워야 하는 우영은 김숙과 조세호 옆에서 계속 몸을 흔들어 타박 받았지만 결국 성공했고, 조세호 역시 눈치 빠른 주우재의 방어에도 불구하고 꼬치 두 개를 얻어먹으면서 미션에 성공했다.

홍진경까지 눈물 흘리기 히든 미션에 성공하면서 홍팀은 먼저 목적지인 한강치안센터로 출발했다.
주소에 적힌 곳은 다름 아닌 한강고수부지에 자리잡은 경찰서였다. 홍팀 멤버들은 한강경찰대원들에게 직접 만든 산적꼬치와 어묵탕을 대접한 뒤 다음 미션을 위해 출발했고, 한발 늦게 도착한 김숙과 조세호 역시 김밥에 계란탕으로 경찰관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 뒤 미션지를 얻어냈다.

이어 국립 현충원에 도착한 홍팀은 주차장에 세워진 차량 수색에 나섰고, 뛰어난 촉의 주우재가 이끄는 대로 '호국 전시관'으로 향해 '조국 수호의 불꽃'을 찾아냈다. 이 곳에서 4번째 미션지를 얻은 주우재는 홍진경에게 "여기서 쉬고 계셔라. 방해될 것 같아서"라는 말로 한 번 더 홍진경의 뒷목을 잡게 했다.

유품 전시관에서 대한민국 여군 창설과 발전의 주역인 김현숙 님을 찾아낸 주우재는 마지막 미션지를 획득해 최종 목적지 9묘역 283으로 함께 이동했다. 그곳은 2020년 한강에 뛰어든 시민 수색에 나섰다가 순직한 한강 경찰대 소속 고 유재국 경위가 잠들어 있는 곳이었고, 기밀 문서 안에는 고 유재국 경위 아내 이꽃님 씨의 편지가 들어 있었다.

편지를 읽던 홍진경은 편지를 이어가지 못할 정도로 오열하고 말았고, 이어 담담히 편지를 읽던 주우재 마저 고 유재국 경위 아내의 뱃속에 있던 아이가 네 살이 됐다는 대목에서 더 이상 읽지 못하고 눈시울을 붉혔다. 이어 편지를 받아 든 우영은 "아빠의 빈자리가 느껴지지 않게 두배의 사랑으로 우리 아이를 키울게요"라고 말하는 아내의 사랑에 먹먹하고 말았다. 미션 수행을 마친 홍진경은 "현충원에 잠들어 계신 한 분 한 분 다 비슷한 사연이 있을 텐데 감사한 마음을 가져야겠다"고 전했다. 주우재는 "내 눈에 이렇게 습기가 차는 계획은 없었다"고 하자 우영은 "오늘 서울의 습도가 높다"며 위로를 건넸다.

한편, 보라매 공원에 도착한 김숙과 조세호는 "내 알을 낳아도"라는 암호를 외치며 항공기 근처에서 비둘기를 찾아 헤맸고, 일곱 번째 도전 끝에 미션 비둘기를 찾아 '디비디비딥 게임'에 도전했다. 수 차례의 패배 끝에 게임에 승리하고 다음 목적지 현충원으로 이동한 김숙과 조세호. 두 사람은 공군 고 박명렬 소령과 고 박인철 중위 부자가 잠들어 있는 '호국 부자의 묘'에 도착해 기밀문서를 개봉했다.

이는 고 박명렬 소령 아내이자 박인철 중위의 어머니가 남편과 아들에게 보내는 애틋한 편지였고, "아버지께 부끄럽지 않은 아들이 되고 싶다"던 박인철 중위의 사연이 공개돼 눈시울을 붉혔다. 두 사람이 찾은 선물은 편지의 주인공인 아내분께 전달된다는 사실에 김숙과 조세호의 표정이 다시 밝아졌고, 현충원 곳곳을 돌아보며 나라를 지키기 위해 헌신했던 영웅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모습으로 먹먹한 감동을 선사했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