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英 BBC, 이선균 사망 집중 보도.."마약 수사가 일으킨 비극에 놀라"

  • 김나연 기자
  • 2023-12-29
영국 BBC가 영화 '기생충'으로 유명세를 얻은 고(故) 이선균의 사망 소식을 집중 보도했다.

29일(현지시간) 영국 BBC는 '스포트라이트 속 세상을 떠난 '기생충' 스타를 위한 조용한 이별'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BBC는 "이선균의 가족은 그가 마약 복용 혐의로 조사를 받던 지난 몇 달 동안 그를 따라다닌 카메라를 차단하고, 작별을 고했다"며 "이선균은 한국에서 20년 이상 활동한 유명한 배우로, 큰 충격으로 다가온다. 특히 한국 밖에서는 유명인에 대한 마약 수사가 이런 비극적인 스캔들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 놀랍다"고 전했다.

이어 "일부 추정에 따르면 한국 국민의 90% 이상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이선균의 소식은 카카오톡이나 유튜브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몇 분 만에 퍼졌다"며 '한국 유명인들이 경찰 수사 중에 직면하는 사회적 압력과 비난은 파괴적인 수치심으로 이어진다'라고 말한 한 정신과 의사의 말을 덧붙였다.

그러면서 "한국에서는 마약을 복용하면 사회적인 낙인이 찍히고, 비난이 증폭된다. 마약 복용 혐의는 그의 경력을 망치기에 충분했다"며 "한국의 대중문화평론가는 '한국은 다른 나라에 비해 연예인들에 대한 도덕적 기준이 매우 엄격하다'라고 했다"고 보도했다.

한편 이선균은 지난 27일 오전 서울 성북구에 주차된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고인은 유서를 통해 가족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선균은 지난 10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로 입건돼 경찰 조사를 받아왔다. 그는 올해 유흥업소 실장 A씨의 서울 자택에서 대마초 등 여러 종류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다만 간이 시약 검사와 정밀 검사에서 모두 마약 '음성' 반응이 나왔고, 10월 28일과 11월 4일, 12월 23일까지 세 차례 경찰 조사를 받은 이선균은 사망 하루 전까지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선균이 사망함에 따라 경찰의 마약 수사는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될 예정이다.

29일 이선균의 발인식이 엄수됐고, 아내인 배우 전혜진과 두 아들을 비롯해 배우 류승룡, 조진웅, 설경구, 이성민 등 생전 고인과 절친했던 배우들이 참석해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을 바라봤다. 고인의 유해는 수원시연화장에서 화장을 거쳐 경기 광주 삼성엘리시움에 봉안될 예정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 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앱,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