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아이유→김우빈, 기부로 새해 연 ★들 "사랑 나눌 것" [스타이슈]

  • 김나연 기자
  • 2024-01-01
가수 겸 배우 아이유, 배우 김우빈 등이 따뜻한 소식을 전하며 2024년 새해를 열였다.

아이유는 1일 공식 트위터에 "겨울엔 따뜻한 마음을"이라며 "새해가 밝았습니다. 1년 365일 내내 행복할 수만은 없겠지만 기쁜 날이 슬픈 날보다는 월등히 많은 한 해 되시길. 그리고 꼭 건강하시길.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글과 함께 기부 증서를 공개했다.

아이유는 새해를 맞아 노인 취약계층의 난방유 등을 지원하는 데 5천만 원을 기부했고, 아동 청소년, 미혼모, 장애인에게도 각 5천만 원씩 쾌척했다. 그는 매년 기념일마다 자신의 이름과 팬클럽 이름을 합친 '아이유애나'의 이름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김우빈은 이날 취약 계층 환자들의 치료비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아산병원에 1억 원을 전달했다. 2014년 저소득 청소년을 돕기 위해 익명으로 기부를 시작한 김우빈은 매년 서울아산병원을 통해 소아암 환우들을 위한 지원과 소외된 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코로나19 피해, 산불, 수해 피해 등 사회적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자연스럽게 기부 행렬에 동참하며 사회에 온기를 더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전국적으로 발생한 폭우로 수해 피해를 입은 이웃들의 소식을 접한 김우빈은 조금이나마 빠르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기부에 앞장서기도 했다.

그뿐만 아니라 김우빈은 지난해 크리스마스 이브였던 12월 24일 서울아산병원 소아병동 환아 200여명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보내며 응원을 전했다.

가수 딘딘 또한 연말과 새해를 맞아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그는 지난달 31일 대한적십자사의 자립 준비 청년들을 위해 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딘딘은 소속사를 통해 "저에게 주시는 대가 없는 사랑 덕분에 예상치 못한 큰 상도 받고, 무탈하게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기부를 통해 2023년을 마무리하면서 받은 사랑을 조금이나마 세상과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 많은 분들이 따듯한 연말, 행복한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처럼 새해 첫날부터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꾸준히 선행을 이어가고 있는 스타들의 행보는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