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이동윤, 2000억대 '폰지사기' 연루.."차 최대 7대까지 팔아봐"[스타이슈]

  • 한해선 기자
  • 2024-01-02

코미디언 출신 딜러 이동윤이 2000억 폰지 사기에 연루됐다.

지난 1일 서초 경찰서와 업계에 따르면 A 중고차 판매업체 대표 유모씨가 지난달 29일 사기 혐의로 피소됐다. 현재까지 밝혀진 피해액만 2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피해자들에 따르면 유씨는 자동차 리스 계약 과정에서 지급받은 보증금을 반환하지 않고 잠적한 혐의를 받는다.

이동윤이 A사에서 일했던 이로 알려진 후 그는 유튜브 채널 '차나두'를 통해 "저를 믿고 계약해 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그는 "방송일만 계속하다 보니 회사 시스템이나 차량에 대해 잘 몰랐다. 회사에 들어와서 '그냥 이런게 있나보다'라고 처음에는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동윤은 "지금까지 사기 피해 사례가 없었으니까 회사 판매 방식을 '그런가 보다'라고 생각했다. 아직까지 그런 사례가 없었기 때문에 당연히 회사 측에서는 '괜찮은 수익 구조로 일어나고 있다'고 했다. 저는 회사의 자본적인 건 전혀 모르기 때문에 개인적인 생각으로 '아무런 피해 사례가 없으니 잘 운영되고 있구나'라고 생각을 했다"고 전했다.

이동윤은 한 달에 차량을 최대 7대까지도 팔아봤다고. 평균 3대의 차량은 팔았다고 밝혔다. 그로 인해 그가 벌어간 금액은 1000만 원 정도가 되기도 했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