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이효리, 안테나 떠나 제니 품으로? "나 좀 키워줘" [레드카펫][스타현장]

  • KBS신관=이승훈 기자
  • 2024-01-02
블랙핑크 제니가 1인 기획사 '오드 아틀리에(OA)'를 설립한 이유를 최초 공개했다.

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에서 KBS 2TV '더 시즌즈-이효리의 레드카펫'(이하 '이효리의 레드카펫') 첫 녹화 현장이 공개됐다.

이날 이효리는 제니를 향해 최근 홀로서기에 나서게 된 점을 언급했다. 제니는 "7년 동안 함께 했던 회사와 그룹 활동은 함께 하는데 개인 활동은 조금 더 자유롭게 편안하게 해보고 싶어서 조심스럽게 'OA'라는 회사를 설립하게 됐다. 내가 오랫동안 함께 했던 크루들과 같이 하게 됐다. 모든 활동을 자유롭게 하고 싶었다. 내가 가는 길이 이상하더라도, 남들이랑 다르더라도, 잘 해내겠다는 뜻으로 만든 이름이다. 처음으로 마이크를 잡고 공개하는 자리여서 마음이 신기하다. 언니 앞에서 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어 제니는 "너무 많은 걸 배웠고, 처음부터 연습생을 시작한 회사라서 거기서 할 수 있고 배울 수 있는 걸 너무 많이 해서 스스로에게 도전 정신으로 '너는 앞으로 혼자서 무얼 할 수 있는 아이'인지 물어보게 되더라. '용기 갖고 부딪혀보고 생각하자'라고 생각했다"라며 1인 기획사를 설립하게 된 배경을 털어놨다.

특히 이효리는 앞으로 'OA'라는 회사에서 제니 이외에 다른 아티스트를 제작할 가능성도 있냐고 물었다. 그러자 제니는 "사실 그런 걸 꿈꿔본 적이 없는데 회사를 차리면서 그런 상상을 해보니까 재밌더라. 하지만 제니라는 아티스트부터 잘 케어해보고 미래에 좋은 일들이 있다면 좋을 것 같다"라며 웃었다.

이를 들은 이효리는 "2월에 안테나랑 계약이 끝나니까 저 좀 키워주세요"라고 말해 관객들을 폭소케 만들었고, 제니는 "전화주세요"라고 거들었다.

끝으로 제니는 "올해 내 첫 솔로 정규앨범을 세상에 공개해보는 게 꿈이다. 꼭 올해 안에 좋은 음악으로 찾아갈 수 있는 제니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2024년 계획을 공개했다.

'이효리의 레드카펫'은 한 주의 시작과 끝이 공존하는 일요일 밤, 대중들의 모든 고민, 걱정들을 싹 없애줄 음악과 이야기를 담은 토크쇼인 '더 시즌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월 '박재범의 드라이브', 5월 '최정훈의 밤의 공원', 9월 '악뮤의 오날오밤'을 잇는 네 번째 시즌으로 이효리는 데뷔 26년 만에 처음으로 단독 MC를 맡게 됐다.

KBS 2TV '이효리의 레드카펫'은 5일 오후 11시 20분에 첫 방송된다.
KBS신관=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