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레드카펫' 이효리, 첫 녹화 종료..제니 홀로서기 고백→듀엣 무대 [스타현장][종합]

  • KBS신관=이승훈 기자
  • 2024-01-02

가수 이효리가 데뷔 후 처음으로 단독 MC를 맡은 '더 시즌즈-이효리의 레드카펫'(이하 '이효리의 레드카펫') 첫 녹화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에서 KBS 2TV '이효리의 레드카펫' 첫 녹화 현장이 공개됐다.

이날 진행된 '이효리의 레드카펫' 1회 게스트로는 댄서 크루 베베를 시작으로 AKMU(악뮤) 이찬혁, 신동엽, 블랙핑크 제니, 배우 이정은이 참여했다.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블링블링한 화이트 드레스를 입고 등장한 이효리는 "'이효리의 레드카펫'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음악 MC는 12년 만에, 단독 MC로는 처음으로 무대 위에 서게 됐다. 제주도에서 생활하면서 음악적으로 소통하는 것에 대한 갈증이 있었다. 내가 하면 좋을 음악도 물어보고 선·후배들과도 소통하고 싶었다. 안 떨릴 줄 알았는데 떨린다. 오랜만에 떨어본다. 40세 이후로는 떨릴 일이 없었는데 이렇게 기분 좋은 떨림은 오랜만이다. 여러분들에게도 이 기분 좋은 떨림을 전달하며 열심히 해보겠다"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효리의 레드카펫' 첫 게스트로 나선 베베는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를 통해 챌린지 열풍을 일으킨 다이나믹 듀오 'Smoke'에 이어 스트레이 키즈 'MANIAC', 화사의 'Chili', 이효리의 'Chitty Chitty Bang Bang'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베베 리더 바다는 '스우파2' 우승 전·후 차이점을 묻는 이효리의 질문에 "저 기억나시나요? 효리 님이 저한테 레슨 받고싶다고 하셔서 저 완전 어릴 때 두 번 정도 했었다. 마지막 날에 나한테 맛있는 거 사먹으라고 용돈도 줬다"라고 대답했다.

그러자 이효리는 화들짝 놀라며 레슨을 받았던 장소를 언급, "춤추는 걸 보고 너무 멋있어서 레슨 받고 싶어했었다. 제주도 살 땐데 서울 가서 배웠었다. 난 그냥 키 크고 춤 잘추는 친구라고 생각했었는데 '스우파2' 1등 팀의 수장이 될 줄은 몰랐다"라며 과거를 회상했고, 바다는 "저한텐 너무 큰 기억이었다"라고 이야기했다.

또한 이효리는 "'스우파2'를 하면서 팬분들이 많이 생겼다. 직접 만날 수 있는 단독 공연을 하고 싶어서 계획 중이다"라는 바다의 말에 "나도 불러줘라. 그때 배웠던 거 다시 해보자. 정상에서 만났으니까 재미있게 해보자"라고 러브콜을 보내 바다에게 감동을 안겼다.


두 번째 게스트는 '더 시즌즈'의 이전 시즌인 '악뮤의 오날오밤' 주인공 이찬혁이었다. 그는 2022년 10월 발매한 첫 솔로 정규앨범 'ERROR' 수록곡 '당장 널 만나러 가지 않으면'을 부르며 '이효리의 레드카펫'을 밟았다.

이찬혁은 '더 시즌즈' 선배로서 이효리에게 관객들을 사로잡는 본인만의 꿀팁 등을 대방출했다. 또한 이효리는 이찬혁이 싹쓰리의 '다시 여기 바닷가'를 한소절 부른다고 하자 "여기 이상순도 와있으니까 잘 불러야한다"라고 덧붙였다. 이후 이찬혁 무대를 본 이효리는 "찬혁 씨 노래 참 잘한다. 목소리가 너무 매력있다"라며 이찬혁의 음색을 극찬했다.

뿐만 아니라 이찬혁은 지난 1일 0시에 발매한 신곡 '1조' 무대를 방송 최초로 공개해 관객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1조'는 새해를 맞이해 이 곡을 듣는 모든 이들에게 일확천금(一攫千金)과도 같은 커다란 행운이 닿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트랙이다.


이효리의 연예계 절친으로 유명한 신동엽도 '이효리의 레드카펫'을 찾았고, 글로벌 아티스트의 방문으로 열기는 더욱더 뜨거워졌다. 그 주인공은 바로 제니. 그는 지난해 10월 발매한 스페셜 싱글 'You & Me'를 부르며 무대 위에 올랐다. 'You & Me'는 제니의 미발매 솔로곡으로 지난 1년간 이뤄진 블랙핑크 월드 투어에 열렬한 사랑을 보내준 팬들을 위해 제니가 특별히 준비한 선물 같은 곡이다.

이효리는 "소개하기도 떨린다. 많은 분들이 아마 전 세계에서 가장 모시고 싶고 지금 이 시대에 주인공이 아닐까 싶다. 많은 분들이 나와의 만남도 기대해주셨고 나 또한 이분을 만나서 사랑스러운 미소를 실제로 보고 싶었다"라며 제니를 소개했다.

무대를 마친 제니는 대형 장미 꽃다발을 들고 와 이효리에게 감동을 안겼다. 직접 쓴 자필 편지까지 선물하자 이효리는 무대 위에서 편지를 읽었다. 그는 "안녕하세요. '더 시즌즈' 첫 방송 정말 축하드리고요. 초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영원한 우상인 언니를 뵙고 알게 돼서 누구보다 행복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도 건강하고 행복한 일로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편하게 연락주세요. 정말 많이 좋아해요"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효리는 "말만 하고 연락처는 안 줬다"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자 제니는 "처음에 섭외 전화가 왔을 때 TV 방송은 오랜만이라 떨렸다"면서 "정말 효리 언니 보러 나왔다.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이효리를 향해 무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효리를 향한 제니의 무한 플러팅은 계속 됐다. 제니는 '이효리의 레드카펫'을 통해 KBS 음악 프로그램에 처음으로 출연한다고. 제니는 "데뷔 7년 만에 KBS 처음 나와봤다. 언니 보러 나왔다"라고 고백했다.

이효리는 과거 두 번 제니를 만났던 순간도 추억했다. 그는 "'블랙' 활동할 때 복도 지나가는데 제니를 한 번 봤다"라고 운을 뗐다. 제니는 "예전 음악 방송에서 뵀을 때 복도에 쫙 서있었다. 마지막에 언니가 무대를 하고 내려오셨는데 저를 딱 보자마자 볼을 만지고 가셨다"라며 웃었다.

그러자 이효리는 "너무 기억한다. 안 만질 수 없는 볼이지 않나. 모르는 사람의 몸을 갑자기 만진다는 게 무례했다고 생각하는데 그때 제니는 지금도 아기지만 그때는 더 아기였다. 너무 초롱초롱하게 날 보고 있었다"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다행히 제니는 "심쿵 당해서 잠도 못 잤다. 그 상태로 굳었다. 나에겐 영광스러운 순간이었다"라며 이효리와 남다른 케미를 뽐냈다. 이효리 역시 "찰떡 같은 볼의 감촉이 아직까지 기억에 난다"라고 덧붙였다.

이효리와 제니의 두 번째 만남은 한 의류 브랜드 행사장이었다. 이효리는 "몇 년이 흘러서 C 브랜드 행사장에서 만났다. 그때 본 제니는 느낌이 또 많이 달랐다. 나는 스토커처럼 제니만 보고 있었다. 너무 성숙해졌고 그 행사장의 주인공이 돼서 모두를 챙기고 아우르는 모습을 보고 '많이 성장했다'라고 느꼈다. 그래서 가까이 다가가지 못했다"라고 털어놨다.


제니는 1인 기획사 '오드 아틀리에(OA)'를 설립한 이유를 최초 공개하기도 했다. 제니는 "7년 동안 함께 했던 회사와 그룹 활동은 함께 하는데 개인 활동은 조금 더 자유롭게 편안하게 해보고 싶어서 조심스럽게 'OA'라는 회사를 설립하게 됐다. 내가 오랫동안 함께 했던 크루들과 같이 하게 됐다. 모든 활동을 자유롭게 하고 싶었다. 내가 가는 길이 이상하더라도, 남들이랑 다르더라도, 잘 해내겠다는 뜻으로 만든 이름이다. 처음으로 마이크를 잡고 공개하는 자리여서 마음이 신기하다. 언니 앞에서 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어 제니는 "너무 많은 걸 배웠고, 처음부터 연습생을 시작한 회사라서 거기서 할 수 있고 배울 수 있는 걸 너무 많이 해서 스스로에게 도전 정신으로 '너는 앞으로 혼자서 무얼 할 수 있는 아이'인지 물어보게 되더라. '용기 갖고 부딪혀보고 생각하자'라고 생각했다"라며 1인 기획사를 설립하게 된 배경을 털어놨다.

특히 이효리는 앞으로 'OA'라는 회사에서 제니 이외에 다른 아티스트를 제작할 가능성도 있냐고 물었다. 그러자 제니는 "사실 그런 걸 꿈꿔본 적이 없는데 회사를 차리면서 그런 상상을 해보니까 재밌더라. 하지만 제니라는 아티스트부터 잘 케어해보고 미래에 좋은 일들이 있다면 좋을 것 같다"라며 웃었다.

이를 들은 이효리는 "2월에 안테나랑 계약이 끝나니까 저 좀 키워주세요"라고 말해 관객들을 폭소케 만들었고, 제니는 "전화주세요"라고 거들었다.

뿐만 아니라 제니는 "올해 내 첫 솔로 정규앨범을 세상에 공개해보는 게 꿈이다. 꼭 올해 안에 좋은 음악으로 찾아갈 수 있는 제니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2024년 계획을 공개했다. 이외에도 제니는 "언니를 만나러 오는 마음으로 '미스코리아' 노래를 준비했다. 이런 영광스러운 자리에서 언니와 함께 살짝 부르고 싶다"라며 이효리와 '미스코리아' 듀엣 완성은 물론, 'Wop' 챌린지를 함께 하며 역대급 무대를 만들어냈다.


마지막 게스트로는 이효리의 연기 선생님으로 유명한 이정은이 나섰다. 이정은 또한 제니와 마찬가지로 꽃다발을 들고 와 이효리를 응원했다. 다만 손편지는 안 썼다고 농담을 건넸다.

이정은은 '이효리의 레드카펫'에 출연한 진짜 목적이 있다고 고백했다. 꼭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는 것. 그는 "이효리가 불러줘서 너무 타이밍이 잘 맞았다. 축하해주고 싶어서 왔다. 우리나라 포크송과 뮤지컬을 논하다보면 빼먹을 수 없는 사람이 있다. 김민기 선생님이다. 나는 학전이라는 무대를 거쳐서 방송을 하게 됐는데 학전을 만드신 분이다. 1991년도에 만들어져서 33년째 됐는데 코로나를 겪다보니까 많은 소극장이 문을 닫게 됐다. 학전도 경영적으로 힘들고 선생님도 건강이 안 좋아지셨다. 그 와중에 극장이 사라질 수 있는 위기가 있어서 '학전 어게인'이라는 프로젝트를 만들고 있다. 그걸 소개하고 싶어서 나왔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이효리는 여행스케치 '옛 친구에게'를 부르며 첫 녹화를 마무리했다. 그는 "오랜만에 KBS에 오니까 많은 생각이 드는 것 같다.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옛생각이 많이 난다. 그래서 어제 밤에 몇 자 편지를 적어봤다. 누구한테 썼냐면 KBS에게 썼다"라며 직접 쓴 손편지를 읽었다.

이효리는 "안녕. 내가 제주에서 지낸 10년, 세상은 많이 변했고 다들 자리를 옮겼더라. 근데 넌 아직 여기 이 자리에 그대로 있네. 들어오는 로비 입구, 낡은 계단, 오래된 자판기까지. 특히 핑클 때 잘생긴 친구들을 보고 싶을 땐 몰래 대기실을 빠져 나와서 커피를 뽑은 척 하면서 잘생긴 친구들을 본 적도 있었어. 하루에 다섯 잔을 마신 적도 있었지. 내가 솔로로 데뷔하고 나서는 너와 참 많이도 부딪혔다. 나는 자꾸 벗으려고 하고 너는 자꾸 가리려고 하고. 가슴도 안 된다, 배꼽도 안 된다, 짧은 치마도 안 된다. 넌 참 보수적인 친구였어. 그래도 너 아니었으면 더 날라리가 됐을 수도 있는데 고맙다"라고 이야기했다.


'이효리의 레드카펫'은 한 주의 시작과 끝이 공존하는 일요일 밤, 대중들의 모든 고민, 걱정들을 싹 없애줄 음악과 이야기를 담은 토크쇼인 '더 시즌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월 '박재범의 드라이브', 5월 '최정훈의 밤의 공원', 9월 '악뮤의 오날오밤'을 잇는 네 번째 시즌으로 이효리는 데뷔 26년 만에 처음으로 단독 MC를 맡게 됐다.

KBS 2TV '이효리의 레드카펫'은 5일 오후 11시 20분에 첫 방송된다.
KBS신관=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