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ITZY 밝힌 '활동 중단' 리아 근황.."이번 활동 응원" [스타현장]

  • 영등포=이승훈 기자
  • 2024-01-08

걸 그룹 ITZY(있지)가 활동을 잠시 중단한 리아의 근황을 밝혔다.

ITZY(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는 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 서울에서 새 미니앨범 '본 투 비(BORN TO BE)'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본 투 비'는 '눈앞에 펼쳐진 드넓은 세상 속 원하는 대로 나아가겠다'는 당찬 메시지를 그려낸 신보다. 데뷔곡 '달라달라'부터 강조해 온 그룹의 핵심 음악 아이덴티티인 '나를 존중하고 사랑하자'는 이야기에서 더 나아가 자기 자신을 더욱 자유롭게 표현하고 스스로의 한계를 뛰어넘겠다는 한층 도전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예지는 "우리의 한계를 뛰어넘은 건 이번 앨범에 많은 장르의 곡과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해보려고 노력했다. 작사, 작곡에 참여하는 것도 우리 스스로의 한계를 깨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 그래서 이번 앨범이 우리에게 뜻깊은 앨범이다"라며 컴백 소감을 전했다.

이어 예지는 "리아의 곡도 담겨 있다"면서 "리아 역시 이번 활동을 정말 많이 응원해주고 있다. 리아가 돌아왔을 때 우리가 더 좋은 모습으로 함께 다시 하고자 이번 활동도 마음을 다잡았다"라고 이야기했다.

앞서 리아는 지난해 9월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리아는 일정 진행에 대해 극도의 긴장과 불안감을 겪고 있어 상담 및 검진을 받게 됐고 안정과 치료가 필요하다는 의료진 소견을 받았다. 당사는 아티스트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멤버들과 신중히 논의한 끝에 금일 이후 진행되는 스케줄에 리아는 참여하지 않고 당분간 휴식을 취하며 치료에 전념하기로 결정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ITZY는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BORN TO BE'를 발매한다.
영등포=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