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B1A4 신우 "타이틀곡 '리와인드' 주인공은 팬, 만나는 시간 꿈같고 소중"

  • 광진=최혜진 기자
  • 2024-01-08
그룹 B1A4(비원에이포, 신우 산들 공찬)이 타이틀곡을 팬들을 생각하며 곡 작업을 했다고 밝혔다.

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B1A4의 미니 8집 '커넥트'(CONNECT)가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커넥트'는 오랜 시간 함께 이어져 온 멤버들, 그리고 팬들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으며, 마치 꿈 같은(DREAMLIKE) 현실이 끝나지 않고 이어질 것(CONTINUE)이라는 약속을 B1A4만의 언어로 풀어낸 앨범이다. 지난 2021년 11월 공개된 디지털 싱글 '거대한 말' 이후 2년 2개월 만의 신보다.

타이틀곡 '리와인드'(REWIND)는 '어젯밤 꿈에서 만난 너를 다시 만나기 위해 시간을 되돌린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는 뉴잭스윙 장르의 곡이다. 이 밖에도 '시간을 지나 마주한 너', '포즈'(PAUSE), '네가 내 이름을 부를 때', '이별은 없는 거야'까지 총 5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을 포함한 총 3곡을 신우가, 2곡을 산들이 작업했다. '이별은 없는 거야'는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했다.

이날 B1A4는 '리와인드'에 대해 "뉴잭스윙 장르를 비원에이포의 색깔로 풀어낸 신나는 댄스곡"이라고 설명했다.

'리와인드' 곡 작업에 참여한 신우는 리스닝 포인트를 공개했다. 그는 "제가 곡 작업을 할 때 늘 팬들을 염두에 두고 쓰는 곡이 많다. '리와인드'도 팬들을 생각하며 쓰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에겐 팬들을 만나는 시간이 꿈같고 소중하다. 최근 들어 그런 생각을 많이 했다. 자의 반, 타의 반으로 못 만나는 시간이 많았다. 그래서 팬들 만나는 시간이 꿈 같아 그 꿈 같은 시간으로 우리가 가겠다는 생각으로 쓰게 됐다"며 "팬들이 곡의 주인공이라고 생각하고 들어주면 좋을 거 같다"고 덧붙였다.

산들은 '리와인드' 안무 포인트에 대해 귀띔했다. 그는 "'B1A4이 청량의 근본이었지' 이런 얘기들을 많이 해주시는데 저희의 그런 밝은 에너지와 신나게 뛰어다니는 모습을 다시 보여드리고 싶었다. 안무도 그런 포인트에 맞춰서 해봤다. 안무에서 잘 표현된 거 같다"고 말했다.

한편 '커넥트'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광진=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