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패스트 라이브즈', '오펜하이머' 꺾었다..NSFC 선정 작품상

  • 김나연 기자
  • 2024-01-09
'패스트 라이브즈'(PAST LIVES)가 제58회 전미 비평가 협회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패스트 라이브즈'가 전미 비평가 협회(National Society of Film Critics, NSFC)가 선정한 2023년 최고의 영화로 꼽히며 작품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영화 비평가 60여 명으로 구성된 전미 비평가 협회 투표 결과, '패스트 라이브즈'는 2위에 오른 조나단 글레이저 감독의 '더 존 오브 인터레스트', 3위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오펜하이머'를 제치고 최우수 영예에 해당하는 작품상을 받았다. 앞서 2019년 '기생충'이 작품상과 각본상을 수상한 후 실제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진 사례가 있는 바, '패스트 라이브즈' 또한 오스카 레이스에서 어떤 성과를 거둘지 귀추가 주목된다.

'패스트 라이브즈'는 현재 전 세계 유수 시상식들에서 총 153개 노미네이트, 50관왕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계속해서 낭보를 보내오고 있다. 현지시각으로 오는 1월 14일 열리는 제29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작품상, 각본상, 여우주연상) 되고, 2월 25일 개최하는 제39회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즈에 최다 노미네이트(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최우수주연상 그레타 리, 최우수주연상 유태오) 되는 성과를 보였다.

해외 유수 매체들 또한 '패스트 라이브즈'를 집중 조명하며 오스카 유력 후보로 점치고 있어 화제를 모은다. 특히 신인감독의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바비', '오펜하이머', '플라워 킬링 문' 등 쟁쟁한 할리우드 대작들과 함께 작품상 유력 후보로 언급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뉴욕 타임즈는 오스카 작품상 지명 유력 후보 13편에 '패스트 라이브즈'를 선정했고, 뉴욕 타임즈의 영화평론가 앨리사 윌킨슨은 오스카 작품상, 각본상 후보에 이어 남우조연상 후보로 배우 유태오를 추천하기도 했다. 인디와이어 역시 작품상 유력 후보 TOP 10 리스트에 '패스트 라이브 >를 포함시켰다. 할리우드 리포터는 '패스트 라이브즈'가 작품상(3순위), 감독상(5순위), 각본상(1순위) 수상이 유력하다는 분석을 발표했다. 버라이어티 또한 오스카 예측 특집 기사를 통해 '패스트 라이브즈'를 작품상, 각본상, 여우주연상 등 주요부문 유력후보로 언급하며 노미네이트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예측하고 있어, 오스카 입성 여부에 대한 기대감 또한 커지고 있다.

'패스트 라이브즈'는 어린 시절 헤어진 뒤 20여 년 만에 뉴욕에서 재회한 두 남녀의 운명적인 이틀을 그린 작품이다. 한국적인 세계관과 풍경을 유려하게 담아낸 한국계 캐나다인 셀린 송 감독의 연출력과 각본, 그레타 리, 유태오, 존 마가로 등 세 배우의 훌륭한 연기 앙상블 등 그야말로 모든 것이 완벽하다는 압도적인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한편 '패스트 라이브즈'는 올 상반기 국내 개봉 예정이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