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조현아,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기대되는 멀티테이너' 선정

  • 윤상근 기자
  • 2024-01-09

어반자카파 조현아가 '2024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멀티테이너' 부문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조현아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2024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멀티테이너' 여자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멀티테이너 남자부문 수상자에는 덱스가 이름을 올렸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한 해를 이끌어 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규모 브랜드 어워즈.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했다.

어반자카파의 프로듀서 겸 멤버로서 그간 풍부한 음악적 감성과 파워풀 한 보컬링을 선보이며 팬덤을 모아 온 조현아는 지난해 유튜브와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개성 있는 토크와 진행으로 음반 발매와 뮤지컬 쇼케이스의 MC로도 러브콜을 받고 있다.

2009년 어반자카파 EP앨범 '커피를 마시고' 로 데뷔한 이래 최근 음악과 방송, 유튜브를 넘나 들며 가장 왕성한 활동을 보이며 지난해 새로운 엔터사 앤드류컴퍼니를 설립하기도 했다.

지난해 개설한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을 통해 재치 있고 화려한 입담을 선보이며 수많은 게스트 출연자에게 즉흥 작사, 작곡으로 '고민송'을 선물해줬다. 독특한 구성과 진행으로 구독자 수를 꾸준히 늘리더니, 개설 후 1년여 만에 구독자 수가 59만명에 달한다. 조현아는 최근에는 SBS 예능 프로그램 '강심장VS'와 ENA, SBS Plus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의 MC로도 맹활약 중이다.

수상소식을 전해 들은 조현아는 '팬분들이 뽑아 주신 상이라 더욱 값지고 신기하다. 새해에는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 소감을 밝혔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