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망가지려 노력"..'시민덕희' 안은진, 브라운관 이어 스크린 장악

  • CGV용산=김나연 기자
  • 2024-01-11
드라마 '연인'으로 브라운관을 장악한 배우 안은진이 '시민덕희'로 스크린 장악에 나선다.

11일 서울시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시민덕희'(감독 박영주)의 라미란, 공명, 염혜란, 박병은, 장윤주, 이무생, 안은진, 박영주 감독이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시민덕희'는 보이스피싱을 당한 평범한 시민 '덕희'(라미란 분)에게 사기 친 조직원 '재민'의 구조 요청이 오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추적극. 보이스피싱 범죄를 소재로 하는 '시민덕희'는 소재에 접근하는 남다른 감각이 돋보이는 연출과 시나리오, 배우들의 탁월한 연기 호흡이 만나 그간의 범죄 영화들과는 다른 결의 새로운 통쾌함을 전달한다.

'봉림'(염혜란 분)의 여동생이자 칭다오의 택시 기사 '애림' 역은 안은진이 그려냈다. 안은진은 라미란, 염혜란, 장윤주 등과 팀을 이뤄 통쾌한 복수극을 완성한다.

'시민덕희'는 안은진의 첫 영화 촬영 작품. 그는 "제가 마지막으로 합류했는데 긴장을 많이 했다. 근데 언니들과 빨리 친해지면서 긴장이 풀렸다"며 "코로나19 때문에 개봉이 늦어졌는데 예전에 찍은 작품임에도 언니들과 많은 만남을 가져오며 지금도 돈독한 우정을 자랑하고 있다. 현장에서 만나기만 하면 에피소드가 생겼고, 저희끼리 수다 떨다가 집중해서 연기하고, 재밌게 촬영했던 기억이 있다. 화면에서도 그 친밀함이 담긴 것 같아서 뿌듯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안은진은 파격적인 비주얼 변신에 대해 "촬영 전 콘셉트를 잡는 과정에서 '애림'이가 쓰고 나오는 안경이 탐이 나더라. '애림'이의 역할이 명확하기 때문에 더 재밌고, 톡톡 튀는 역할로 보이면 좋겠다는 생각에 좀 더 망가지고 싶었다. 막상 영화를 보니까 부끄럽더라. 근데 그런 모습으로 재밌게 촬영했던 기억이 나서 저는 만족한다"고 말했다.

특히 안은진과 호흡을 맞춘 장윤주는 "사실 (라) 미란 언니, (염) 혜란 언니 걱정은 안 했다. 두 분은 워낙 베테랑이고, 알아서 잘하실 테지만 (안) 은진이는 당시 '시민덕희'가 첫 영화 촬영이었고, 저도 신인의 마음으로 연기했기 때문에 좀 더 긴장했다"며 "은진이 자취방에 가서 둘이 리딩을 해봤다. 그런 작은 시간과 노력이 저는 현장에서 좋은 호흡으로 나온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에 안은진은 "제가 '윤주 분리불안증'이 있다. 촬영할 때도 그렇고, 평소에도 꼭 팔을 연결하고 있다. 넷이 모이면 윤주 언니가 안 오거나 집에 일찍 간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좀 서운하다. 그 부분을 이런 자리를 빌려서 부탁드리고 싶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CGV용산=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