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의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이 아르헨티나(Argentine) 인기 라디오 채널에서 1위 행진을 이어가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진은 첫 솔로 싱글곡 '디 애스트로넛'으로 아르헨티나의 '베가 라디오(Vega Radio)'에서 진행된 'K-POP TOP 40 Ranking'에서 10만표 이상을 획득, 64주 1위라는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한국 시간으로 1월 16일 기준, '디 애스트로넛'이 차지한 득표수는 12만 6192표로, 이미 10만표 이상의 득표수를 자랑하고 있음에도 현재도 빠른 속도로 투표수가 늘어나고 있어 아르헨티나에서의 진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진은 '베가 라디오'에서 진행한 '2023 TOP 40 K-POP'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빛냈다.
'베가 라디오'는 지난 10월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KPOP TOP40에서 50주 연속 1위를 차지한 진의 '디 애스트로넛'의 기록을 기념하는 영상입니다. 모든 ARMY에게 바칩니다"라며 제작한 유튜브 영상을 공개해 큰 주목을 받았다.
또 지난 8월에는 진의 '디 애스트로넛'이 'KPOP TOP40 랭킹'에서 1위인 이유에 대해 집중 분석해 다양한 연령대의 음악팬들에게 오랫동안 어필하며 사랑받는 인기곡으로 남게 할것이라며 전하며 찬사를 아끼를 않았다.
진의 '디 애스트로넛' 공식 뮤직비디오는 지난 12월 4일 진의 생일 당일 1억 뷰를 달성 후 1월 17일 오전 7시 기준 1억 302만 뷰를 넘어섰고, 아르헨티나에서 콜드플레이와 함께 한 무대 영상은 2668만 뷰를 넘어서며 글로벌한 특급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디 애스트로넛'은 발매 후 1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전 세계 각지에 잔잔하고 아름다운 감동을 주며 진의 강력한 글로벌 인기와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진 (Jin) 'The Astronaut' Official MV
▶진 (Jin) 'The Astronaut' (with Coldplay) @ Coldplay's Music Of The Spheres Tour in Buenos Aires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