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뽀드윅' 돌아온다..조정석, 8년 만에 '헤드윅'으로 뮤지컬 귀환 [공식]

  • 윤성열 기자
  • 2024-01-22
배우 조정석이 8년 만에 '헤드윅'으로 뮤지컬 무대에 컴백한다.

22일 소속사 잼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조정석은 뮤지컬 '헤드윅'(기획·제작 ㈜쇼노트)에 출연한다.

'헤드윅'은 음악을 통해 상처로 얼룩진 인생의 의미를 찾아 헤매는 로커 헤드윅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이다.

2005년 한국 프로덕션의 막을 올린 이후 매 시즌마다 큰 사랑을 받아온 '헤드윅'은 올해 14번째 시즌을 맞아 무대 장치와 영상, 공연 중 실시간 중계 등 여러 무대 요소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다 입체적이고 풍성한 공연을 예고했다.

조정석이 '헤드윅' 무대에 오르는 것은 지난 2016년 이후 8년 만이다. 또한 2006년, 2008년, 2011년, 2016년에 이어 올해 다섯 번째로 '헤드윅'에 참여하게 됐다.

조정석은 그동안 '헤드윅'에서 호소력 있는 연기와 무대를 이끄는 노련함, 캐릭터에 시너지를 더하는 재치로 '뽀드윅'이란 별명을 얻으며 관객들의 열렬한 환호와 지지를 받았다. 시즌이 지날수록 더욱 능숙하고 성숙한 무대로 호평을 얻으며 '헤드윅'하면 떠오르는 대표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조정석은 "예전에 마흔이 넘어도 '헤드윅'을 할 거라고 했었는데 그 말을 지키게 됐다. 2006년부터 4번의 시즌을 함께했지만 할 때마다 재밌고 또 여전히 내 심장을 뜨겁게 하는 작품이어서 너무 설렌다"며 "이번에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드리게 될지 저 스스로도 궁금하고 기대되는데, 관객분들도 함께 궁금해하고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공연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헤드윅'은 오는 3월 22일부터 6월 23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동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