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서인국, '흥행 보증 수표'인 이유..숫자로 증명해낸 실력

  • 이승훈 기자
  • 2024-01-23

가수 겸 배우 서인국이 숫자로 실력을 증명해 내고 있다.

서인국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활발한 활동으로 대중들을 만나고 있다. 2023년 누구보다 바쁘고 다양한 행보를 걸으며 매 순간 색다른 모습을 보여줬던 그의 활약상을 되짚어봤다.

■ 일본 데뷔 10주년 앨범 오리콘 데일리 싱글 랭킹 2위X주간 차트 2위, I-TUNE K-POP부문 1위

2023년, 서인국은 일본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THE X(더텐)' 앨범을 발매했다. 그는 오랜만에 발매하는 앨범에도 불구 오리콘 데일리 싱글 부문과 주간 차트에서 2위를 차지하며 가수로서의 저력을 보여줬다. 또한 I-TUNE K-POP부문 1위, 일본과 홍콩, 스페인 국가 차트 TOP10에 이름을 올렸고 이탈리아, 캐나다 등 다수의 국가 차트에도 차트 인하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해 내기도.

■ 팬 콘서트와 첫 아시아 투어 성료! 일본 팬 콘서트 7400석 전석 매진!

서인국은 지난 해 8월 필리핀 마닐라를 시작으로 첫 아시아 투어 포문을 열었다. 공연 전 사운드 체크부터 객석을 스탠딩 무대로 만들어버릴 정도로 열렬한 팬들의 호응과 함께 서인국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180분을 알차게 채우며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그뿐만 아니라 11월에 개최한 일본 팬 콘서트 'IN THE X(인 더 엑스)'는 도쿄·오사카 양일 공연 전석 매진, 총 7400명의 팬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로 티빙과 아마존프라임 기록 경신ING

그가 '최이재' 역으로 출연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의 상승세도 이어지고 있다. 2023년 12월 15일(금) 오픈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 PART1과 5일 오픈된 PART2까지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것. 프라임비디오 글로벌 TOP2로 아시아권과 영미권까지 폭넓게 사랑받으며 관련 클립 역시 2000만 뷰를 돌파해 많은 시청자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그 가운데 서인국은 '최이재'의 다이내믹한 감정선, 난이도 있는 액션 연기, OST 참여로 몰입도를 높이는 등 주인공으로서 극을 잘 이끌어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이처럼 서인국은 다방면으로 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면모를 스스로 입증하고 있다. 실력을 곧 숫자로, 수치로 증명해 내고 있기 때문. 이에 2024년까지 계속될 서인국의 행보에 관심과 기대가 모인다.

서인국은 뮤지컬 '몬테크리스토'로 2월 23일까지 충무아트센터에서 공연을 올리고 아시아 투어로 각국의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