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데드맨' 조진웅 "김희애와 호흡에 '심멎'..에너지 대단"

  • 메가박스 코엑스=김나연 기자
  • 2024-01-29
배우 조진웅이 '데드맨'에서 김희애와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29일 서울시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데드맨'(감독 하준원)의 언론배급시사회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하준원 감독을 비롯해 배우 조진웅, 김희애, 이수경이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데드맨'은 이름값으로 돈을 버는 일명 바지사장계의 에이스가 1천억 횡령 누명을 쓰고 '죽은 사람'으로 살아가게 된 후, 이름 하나로 얽힌 사람들과 빼앗긴 인생을 되찾기 위해 추적에 나서는 이야기.

조진웅은 파란만장한 인생을 사는 '데드맨', '이만재'의 희노애락을 섬세한 내면 연기와 비주얼의 변화로 디테일하게 표현해낸 것은 물론, 전매특허 추적 연기로 저력을 과시한다.

조진웅은 "책을 읽고 잘 쓰여진 이정표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감독님께서 집필하시기 전까지 취재를 5년 정도 하셨다고 하는데 치밀함이 충분히 담겨 있었던 것 같다. 신인 감독이라는 생각은 안 했고, 감독으로서 진정성과 에너지가 있으면 되는데 현장에서 너무 완벽했다"고 밝혔다.

조진웅은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들에 대해서도 밝혔다. 그는 "협연을 한다는 것 자체로 영광이었다"면서 "김희애 선배님과 호흡은 '심멎'할 정도로 행복한 기억이었다. 디테일의 에너지가 상당히 좋았다. 저는 감히 들이대지도 못하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수경은 부산국제영화제에 갔을 때 (이수경이) 캐스팅 됐다는 소식을 들어서 동료들에게 이수경 배우에 대해서 물어봤더니 다들 축하한다면서 칭찬을 늘어놓더라. 왜 칭찬받는지는 현장에서 고스란히 느꼈다"고 칭찬했다.

한편 '데드맨'은 오는 2월 7일 극장 개봉한다.
메가박스 코엑스=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