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캡사이신 보이스' 김의영 "'혼자 걷지마세요', 매우면서도 달달하단 평가 듣고파" [인터뷰②]

  • 최혜진 기자
  • 2024-02-01
가수 김의영이 '달달한 캡사이신 보이스'가 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최근 김의영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스타뉴스 사옥에서 2일 정오 발매되는 신곡 '혼자 걷지마세요' 발매를 기념해 인터뷰를 갖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신보는 2022년 발매한 첫 정규 앨범 '내게 오세요' 이후 약 1년 만이다.

'혼자 걷지마세요'는 사랑과 눈물을 가르쳐주고 말없이 떠나가는 그 사람에게 가지 말라고, 내 곁에 있어 달라고 붙잡는 연인의 마음을 비유적으로 담은 내용이다. 사는 게 별것도 아닌 세상에서 혼자 있지 않고 서로서로 보듬으며 같이 살아가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김의영은 수식어인 '캡사이신 보이스'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그는 "내 목소리가 까랑까랑하고 고음 부분에서 매력적이라 팬분들이 '맵다'고 칭해 주시면서 캡사이신 보이스란 수식어가 생겼다.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혼자 걷지마세요'를 통해 '매운맛'이 아닌 또 다른 맛도 보여주고 싶다고. 그는 "이번 곡을 통해 '매우면서도 달달하다'는 평가를 듣고 싶다. 이 곡에 (그런 매력이) 잘 담겨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의영은 "듣고 또 듣고 싶은, 질리지 않는 곡이란 평가를 받고 싶다"고 털어놨다. 그는 "노래는 계속 듣다 보면 질릴 수 있지 않냐. 노래가 정말 좋지 않으면 한 번 듣고 말 수도 있다"며 "'혼자 걷지마세요'는 많이 듣고 싶은 곡이면 좋겠다. 또 노래방에서도 톱 순위에 오르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의영은 '혼자 걷지마세요'가 자신의 대표곡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드러냈다. 그는 "지금부터가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이젠 내 대표곡이 하나 나왔으면 좋겠고, 이 곡이 대표곡이 됐으면 좋겠다. 나중에는 히트곡이 많이 생겨 콘서트도 하고 팬들과 호흡하면서 무대 만들어 나가고 싶다"고 했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