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투어스, 틱톡 콘텐츠 누적 1억뷰 돌파..'2024년 최고 기대주'

  • 한해선 기자
  • 2024-02-04

그룹 TWS(투어스)가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 콘텐츠 누적 조회 수 1억 회 돌파라는 이정표를 세웠다.

4일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TWS의 틱톡 콘텐츠 누적 조회 수가 지난 2일 1억 회를 넘겼다. TWS는 지난 3일에는 틱톡 콘텐츠 누적 '좋아요' 수 1천만 건도 달성했다. 지난달 3일 틱톡 계정에 첫 게시물을 올린 뒤 한 달 만에 이룬 값진 성과다.

TWS는 틱톡 계정을 통해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미니 1집 'Sparkling Blue'의 타이틀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와 선공개곡 'Oh Mymy : 7s (오마마)'의 안무 영상을 비롯해 댄스 챌린지, 현장 비하인드 등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가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틱톡 계정 오픈 이후 꾸준히 팔로워 수가 증가하더니 한 달 만인 3일 기준 54만 명을 넘어섰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 수도 4일 현재 60만 명을 돌파하는 등 TWS는 급속도로 글로벌 SNS 팬층을 확장하고 있다. 자연스러움에 기반한 보이후드 팝(Boyhood Pop) 감성을 지닌 팀인 만큼, TWS가 SNS를 통해 보이는 친근하고 활기찬 콘텐츠가 K-팝 팬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는 것으로 해석된다.

TWS는 각종 차트에서도 '2024년 최고 기대주'답게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타이틀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는 지난 2일 멜론 일간 차트 TOP100에서 44위를 기록했는데, 공개 이후 꾸준히 순위가 상승하며 자체 최고 성적을 경신 중이다. 멜론 실시간 차트 TOP100에서는 최고 28위(4일 0시 기준)를 찍었다. '벽돌 차트'로 불릴 만큼 진입조차 힘든 이 차트에서 TWS는 신인으로 이례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앨범 차트인 한터차트에서의 성과도 눈부시다. 'Sparkling Blue'는 한터차트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1월 22일 자)·'주간 피지컬 앨범 차트'(1월 22~28일 자) 1위를 차지했고, K-팝 그룹 역대 데뷔앨범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한터차트 기준) '톱 10'(8위)에 올랐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