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유선호 "'미스터 포텐셜' 됐습니다"(인터뷰①)

  • 이경호 기자
  • 2024-02-05

2023년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2024년에 펼칠 활약을 더욱 기대케 했던 배우가 있다. 안방극장에서 '잠재력 있는 스타'임을 각인시킨 유선호가 그 주인공이다.

유선호는 2023년 12월 14일 필리핀 아레나에서 개최된 '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이하 '2023 AAA')에서 'AAA 포텐셜 상'을 수상했다.

유선호는 지난해 안방극장과 스크린에서 돋보이는 활약상을 펼쳤다. 영화 '사채소년'과 MBC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이하 '열녀박씨')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쳤다. 또 KBS 2TV '1박2일 시즌4'(이하 '1박2일')에서는 막내지만, 형들 못지않은 예능감으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잠재력 넘치는 유선호. 그는 '2023 AAA'를 통해 스타로 한층 더 올라설 수 있는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AAA 포텐셜'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AAA'에 처음으로 참석한 소감은 어땠는가.

▶ 이렇게 큰 시상식에는 처음 참석한 것 같다. 객석에 많은 분이 있었다. 사실 엄청 많이 떨릴 줄 알았는데, 그렇지는 않았다. 색다르고 재미있던 경험이었다. 재미있게 즐기다 왔고, 상까지 받았다. 'AAA 포텐셜' 트로피는 집에 잘 장식해 놓고 있다.

-'2023 AAA'에서 수상 무대에서 전하지 못했던 수상 소감이 있는가.

▶ 그때도 말씀드렸는데, 값진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부모님, 팬 그리고 함께 한 회사(큐브엔터테인먼트) 식구들에게 감사하다고 다시 한번 전해드리고 싶다.

-'2023 AAA'에서 수상 후 주변 반응이 궁금하다.

▶ 당연히 많은 분이 축하해 주셨다. 딘딘 형은 아직도 '미스터 포텐셜'이라고 부른다. "포텐셜 터지는 거야?"라고 합니다. 또 인스타그램에 들어가면, '미스터 포텐셜'이라고 하는 분들도 있다. '미스터 포텐셜'이 됐습니다.

-지난해 'AAA' 수상 당시, 출연 중이던 '열녀박씨' 출연자들의 반응이 궁금하다.

▶ '열녀박씨'가 한창 방영 중이었다. 다들 소식을 접하고 '축하한다'고 연락을 줬다. 정말 감사했다.

-'AAA' 후일담(비하인드)도 있는가.

▶ 상 받고 나서 (무대) 밖에서 사진도 찍고, 무대 들어가서 앉았는데 옆 테이블에 딘딘 형이 앉아 있었다. (그 테이블에) 다른 분들이 상을 받으러 가서 제가 딘딘 형 옆에 있어 줬습니다.

-'AAA'에서 딘딘 무대에도 깜짝 등장했죠. '1박2일'에서 함께 활약 중인 딘딘과 'AAA' 참석 전 어떤 이야기를 나눴는가.

▶ 형한테 '뭐하면 돼?'라고 했더니, '기다려봐 알려줄게'라고 하더라. '1박2일' 촬영장에서 만나서 얘기도 했다. 딘딘 형이 '이렇게 하자'라고 알려주기도 했다. 그래서 현장에서 (딘딘 무대에) 깜짝 등장했을 때 좋은 모습이 나왔다.

-처음 참석한 'AAA'에서 여러 아티스트의 무대를 직관했다. 향후 'AAA'에서 나만의 무대도 펼칠 욕심도 생겼는가.

▶ 음, 시간이 좀 지나야 하지 않을까 싶다. 아직은 저만의 단독 무대를 보여드린다는 게 부담스럽다.

-'AAA' 수상에 대해 '1박2일'에서도 언급했었다. 딘딘 외에 '1박2일' 멤버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는가.

▶ 이번에 필리핀으로 다녀왔는데, 저는 재미있게 즐기고 왔다. 형들도 관심을 보였다. 그래서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른 형들과도 갔으면 좋겠다.

-혹시, 'AAA'에 함께 참석하고 싶은 동료 배우가 있는가.

▶ 최근 드라마를 함께 한 배우들도 있다. 제가 친하게 지내는 영화 멤버들이 있다. '사채소년'의 유인수, 이찬형 그리고 이일준 형까지 가족처럼 지내고 있다. 나중에 함께 가면 재미있을 것 같다.


-'AAA'를 재미있게 즐겼다고 했는데, 어떤 부문에서 재미를 느꼈는가.

▶ 일단 팬들과 함께하는 게 재미있었다. 다른 분의 무대를 보는 것도 재미있었다. 또 제가 해외에서 진행된 시상식에 가는 것도 막연히 재미있었다.

-과거 아이돌 연습생 시절도 있었다. 이번 'AAA'에 K-POP 아이돌이 대거 출연했다. 관심 있게 본 아이돌 무대가 있는가.

▶ 같이 연습했던 친구들도 있었고, 동료도 많았다. 정말 반가운 얼굴이 많았다. 오랫동안 못 본 친구도 만났다. 연습생이었던 타쿠마(루네이트)를 이번 'AAA'에서 만났다. 정말 반가웠다. 지나가다가 만났다. 지금은 그 친구가 기억에 제일 남는다.

-'2024 AAA'에서도 유선호를 볼 수 있을까.

▶ 불러주신다면 당연히 간다. 저는 'AAA'가 너무 재미있었다.


▶영상=ASIA ARTIST AWARDS

-(인터뷰②)에 이어서.
이경호 기자 | sk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