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선배 학원 다니세요?"..'데드맨' 조진웅이 느낀 김희애의 진가 [인터뷰②]

  • 김나연 기자
  • 2024-02-06
배우 조진웅이 김희애와 호흡을 맞추며 "진가를 느꼈다"고 밝혔다.

6일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의 한 카페에서 영화 '데드맨'(감독 하준원)의 배우 조진웅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데드맨'은 이름값으로 돈을 버는 일명 바지사장계의 에이스가 1천억 횡령 누명을 쓰고 '죽은 사람'으로 살아가게 된 후, 이름 하나로 얽힌 사람들과 빼앗긴 인생을 되찾기 위해 추적에 나서는 이야기. 조진웅이 하루아침에 바지사장계 에이스에서 '데드맨'이 된 남자 '이만재' 역을 맡아 전매특허 추적 연기를 펼친다.

김희애는 '데드맨'에서 정치 컨설턴트 '심여사' 역을 맡아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과시한다. 이날 조진웅은 "저는 어떤 배우와도 거리낌이 없다. 누구나 낯을 가리는 부분이 있는데 그 어색한 순간을 참을 수가 없다"고 운을 뗐다. 이어 '데드맨'에서 호흡을 맞춘 김희애에 대해 "배우로서도 그렇지만, 살면서도 좋은 귀감이 되고 꼭 한번 뵙고 싶은데 '데드맨'에서 호흡을 맞추게 돼 영광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오래 작업하신 분이니까 몸에 밴 루틴이 있더라. 그런 부분이 존경스럽다. 저는 그렇게 못 살 것 같다"며 "또 연기를 할 때 보면 완벽하게 소화한다. 초반 등장할 때 3분이 넘는 장면을 원테이크로 한 호흡에 소화하셨다. 그 시간이 짧다면 짧지만 배우들에게는 레벨이 높은 작업인데 보면서 경이롭더라. 내공만으로 설명될 수 있는 건 아니다. 배우로서 진가가 있다. '왜 김희애인가'를 알게 됐다. 나도 연기 좀 한다고 까불고 있는데 놀라운 감정이 컸다"고 극찬했다.

그러면서 "어느 날은 '선배 학원 다니세요?'라고 물어보고, 그 학원 어딘지 알려달라고 했다. 촬영을 마친 다음에 후배들과 얘기하면 정말 디테일하게 설명해 주신다"고 덧붙였다.

한편 '데드맨'은 오는 7일 개봉해 관객들과 만난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